이비인후과 질환이 오는 사주

금은 코(鼻) , 수는 귀(耳), 목은 인후 입니다.

1. 사주 내에 금,수,목이 약하면서 형이나 충이 되면 해당되는 인체기관에 병이 생기게 된다.
2. 금,수,목이 태왕한 사주는 신경만 써도 편도가 붓습니다.

3. 수가 약한데 화가 강하고 목이 설기하면 편도선염에 걸립니다.

4. 지나치게 많은 오행은 병이 되는데 목이 많으면 신경을 많이 쓰게 되어 편도선이 붓고 심하면 인후암,임파선,결핵,간경화,간암 등에 잘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5. 금이 지나치게 많거나 약하면 미각에 장애가 생기고 축농증이 발생합니다.
6. 금에 형충이 되면 미각장애, 축농증이 발병하고 코의 모양이 바르지 못합니다.
7. 수에 형충이 되고 신약하면 이명, 중이염, 청각장애가 발생합니다.

example 1)

청력장애
壬 癸 癸 壬
戌 丑 丑 戌

축월의 계수일간으로 지지에 축술형한 토들이 많아 수토가 교전하는 사주가 되었습니다. 임술, 계축의 백호살로만 사주가 이루어져 흉합니다. 수는 청력을 담당하는 오행인데 주변 많은 토가 수를 극해 어릴 때부터 선천적으로 시력에 장애를 안고 태어난 사주입니다.

example 2)

이명증
庚 壬 乙 庚
子 子 酉 子
왕한 것은 병이 되니, 이 사주는 신장에 해당하는 자수가 병이 되어 이명증이 온 명조입니다. 신장기능이 좋지 않으면 귀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자수는 음수이므로 우뇌에 해당합니다. 우뇌와 신장에 이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mple 3)

축농증
壬 戊 庚 己
戌 午 午 巳
오월의 무토로 조열한데 지지에 사오,오술 화국, 오오 자형으로 화가 너무 강하여 월간의 경금이 녹고 있습니다. 금기는 코의 오행으로도 보는데 이처럼 금이 약해져 축농증으로 어릴 적부터 고생을 하고 있는 명조입니다.

example 4​)

비염
甲 戊 丁 癸
寅 戌 巳 酉
사월의 무토로 건조한데 지지에 인술화국, 정사화로 화가 강하고 미대운에서 사미화국까지 가세하여 년지의 유금(코)이 초용되고 있습니다. 비염으로 오랫동안 고생하고 있는 명조입니다.

example 5​)

편도선염 
壬 己 甲 丙
申 巳 午 寅

갑목과 인목이 목분되었으니 간에 열이 많아서 편도선염과 다래끼가 자주 발생한 명조입니다.

example 6​)

이비인후가 약한 사주
甲 庚 丁 丁
申 午 未 卯
미월의 경금일간이 년월에 정화 정관이 지지에 강한 목화기운으로 인해 칠살로 변해 일간 경금을 심하게 극하니 평소 이비인후 계통의 병이 자주 발생하여 고생을 했습니다.

 

'사주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甲),을(乙) 일주 건강 연구  (0) 2015.11.04
사주와 고혈압  (0) 2015.11.04
사주와 당뇨  (0) 2015.11.03
사주와 무좀  (0) 2015.11.03
사주와 두통  (0) 2015.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