甲 일주 건강분석

 

甲子 갑자일주
다른 장기에 비해 간담(肝膽)이 약한 편이며 안질이 생기거나 사지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 머리를 다치거나 방광염이 염려되고, 난청이 생길 수 있으니 이어폰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아랫배가 자주 아프며 요통이 있을 수 있다.

 

甲戌 갑술일주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있거나 신경성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손발에 흉터가 생기거나 머리가 자주 아픈 편이다. 등과 어깨가 자주 결리고 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편이다. 다리가 약하고 소화기관이 약해 배탈이 잦다.

 
甲申 갑신일주
폐병을 앓거나 대머리가 되는 경우가 있다. 사지에 이상이 있거나 신경통, 또는 간담에 질병이 생길 수 있다. 기침, 천식, 편도선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나 요통, 관절염이 염려되고 대장에 질병이 생기기도 한다.

 

甲午 갑오일주
코와 폐 등 호흡 기관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흡연을 삼가는 등 주의하는게 좋다. 신경 쇠약이 염려되고, 노년에 접어들어서는 중풍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된다. 심장이 약해 잘 놀라고 시력도 약하며 심한 경우에는 정신이 혼미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甲辰 갑진일주
허리 디스크나 관절염 등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중풍을 조심해야 하며 나이가 들어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등과 가슴이 결리고 뻐근한 증상이 있으며 피부병이 생길 수 있다.

 

甲寅 갑인일주
간과 담에 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기관지가 약해 천식을 앓는 경우도 있다. 신경통과 위장 질환이 염려되기도 한다.

 

 

乙 일주 건강분석


乙丑 을축일주
나이가 들어 중풍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미리 조심하여야 한다. 소아마비가 염려되고, 간과 목이 약하다. 위가 약해 위염, 위궤양으로 고생할수 있으니 식생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비위가 좋지 않은 편이다.


乙亥 을해일주
대체로 건강한 편이나 당뇨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식생활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위장, 간담 등에 병이 생기고 신경통이 있으며 시력이 떨어질 수 있다. 신장, 방광 등 비뇨 기관이 약한 편이고 여성의 경우 생리 불순이 우려된다. 머리가 자주 아프고 생식기 계통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

 

乙酉 을유일주
어릴 때 간이 약해 고생을 하거나 고혈압, 신경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뼈가 약한 편이고 치아도 부실하니 어려서부터 고칼슘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신경성 질환이 예상되니 긴장을 늦추고 생활하는 것이 좋다. 폐가 약한 편이고 생식기 계통의 질병이 예상된다.

 

乙未 을미일주
신경통이 있고 뼈가 약하며, 신경성 위장 질환이 염려된다. 가슴이 답답하거나 우울증이 있고 비위가 좋지 않은 편이다. 명치가 자주 아프고 허리와 피부가 약하다.

 

乙巳 을사일주
신경이 쇠약해지거나 시력이 떨어져 안경을 많이 쓰게 된다. 얼굴이 하얗고 눈동자가 맑은 사람이 많으며, 간과 심장이 허약하다. 치아가 약한 편이고 기관지에도 질병이 예상된다.

 

乙卯 을묘일주
신경통이나 간담에 생길 수 있는 병을 조심해야 한다. 위가 약한 편이고 여성의 경우 난산이 우려된다. 손이 저리고 시린 증상이 있어 고생하게 되며 가려움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사주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 발병 확률을 사주를 통해 확인해보자  (0) 2015.11.09
사주와 안과질환, 시력  (0) 2015.11.05
사주와 고혈압  (0) 2015.11.04
사주와 이비인후과  (0) 2015.11.04
사주와 당뇨  (0) 2015.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