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형 중 하나로 애니어그램 별칭은 열정가 입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을 가졌습니다. 재미있는 삶을 최우선 가치로 둡니다. 상냥하며,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편입니다. 아이같은 면이 있어 호기심이 많고 다소 충동적인 면이 있습니다. 멋있고 폼나는 삶을 꿈꾸며 상상속의 것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합니다. 남들이 보면 허황된 꿈인 것 같고 불가능할 것 같지만 이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시도해보려고 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것, 새로이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데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보다는 다방면에 걸쳐 아마추어로 남기 쉽습니다.

호기심이 매우 왕성한 타입이며,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지녔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즐거운 일에 대해서만 생각하며 스트레스를 덜 받는 편이고 걱정없이 인생을 개척해나가려 하는 사람들이죠. 이는 그러나 쓴소리, 조언, 고통 등을 회피하려는 특성으로 이어집니다. 보통 사람은 안좋은 경험을 겪거나 역경을 딛고 발전하게 되는데, 애니어그램 7번에 해당하는 유형은 회피하려고만 하니 발전이 없을 수 있습니다. 깊게 성찰하고 생각하는 것 보다 재미만을 추구하여 가벼운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쾌락을 쫓다보니 도박, 술, 담배 등 중독에 빠질 수 있습니다. 유흥에 빠질 가능성이 높으니 유흥으로 인한 재산탕진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머리형-애니어그램7번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고난을 인내하며, 쓴소리도 참을 줄 알아야 발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끈기와 인내심이 있어야 끝장을 볼 수 있는 법입니다. 호기심이 많은 것은 좋으나 한 분야에 대해 골똘히 생각하며 깊게 파고드는 노력을 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또한 지나치게 쾌락이나 즐거움만 쫓지 말고 현실을 직시하려는 노력을 해야 하며 현실과 균형을 이루어야 사회성 있는 인간이 될 수 있겠습니다. 쇼핑에 중독되거나 유흥에 빠지는 것을 철저히 경계해야 합니다.

'심리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어그램 1번 (장형)  (0) 2016.03.04
애니어그램 3번-워커홀릭  (0) 2016.03.03
애니어그램 5번-사색매니아  (0) 2016.03.03
애니어그램 2번,4번유형 (가슴형)  (0) 2016.02.04
애니어그램 6번 (머리형)  (0) 2016.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