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丁 戊
* 酉 寅

 

삼주에 의한 해석으로 가볍게 풀이합니다.

 

 

인월의 정유일주 태생입니다. 인월이라 아직 추운 기운이 남아있는 계절에 촛불로 태어났습니다. 丁은 마지막 한기를 녹여주는 역할을 하며 寅은 다가오는 봄을 위한 준비를 하는 모양새입니다. 십신 상으로 보면 인월(게다가 甲사령)이므로 정인의 기운을 받으며, 일지와의 관계를 보면 12운성 상 장생지 위에 올라 탄 것입니다. 일지 유금은 정화에게 있어서 장생지, 편재, 도화의 작용을 동시에 할 것입니다. 위 사주는 고전적인 격을 따지는 사주는 아니나 굳이 격을 따지면 월지 정인을 그대로 정인격입니다. 하지만 무토 상관을 중히 쓰는 사주이죠.

 

월지와 일지가 인목와 유금, 인유원진의 작용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월지 인중 갑목이 유금에게 이따금 시달리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자신을 지원해주는 木기운이 일지에 의에 흔들리고 있는 격이죠. 이렇게 되면 장생의 지원은 다소 미약하고 상관으로 자신의 힘이 많이 빠져나가므로 신약사주가 됩니다. 신약한 위 사주는 火의 기운을 봐야 운세그래프가 상승합니다. 년간의 을목은 무토 상관을 이따금씩 제어해주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인월 베이스의 을목이니 상관의 엇나감을 잘 조절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 상관의 안좋은 것들을 을목이 잡아주고 상관의 좋은 것만을 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상관과 일지 도화의 힘이 어우러져 자신의 기운(끼)을 좋은 쪽으로 잘 발산합니다. 무토 상관은 월지 인목을 깔고앉아 힘이 있는 편이죠. 배우 서현진 사주는 도화와 상관의 기운으로 인해 내면의 끼가 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천간의 무토와 을목은 힘이 있는 편인데 오히려 일간 정화가 다소 신약한 모습으로 火의 기운을 봐야 발복할 것입니다. 현재 임오대운에 와 있습니다. 오화의 힘을 보아 어느정도 신강해지고, 임수는 정화와 일간합을 이룸으로써 타고난 끼를 좋은 쪽으로 다시한번 드러낼 수 있는 발판을 삼는 격입니다. 또한 이 임수는 관(官)에 해당하는군요. 일주로만 보면 일간 정화 촛불이 금속을 녹이는 형태로 밝으면서도(丁) 귀티나는(酉) 형상입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더걸스 예은 사주풀이  (0) 2016.06.16
트와이스 정연 사주풀이  (0) 2016.06.09
하현우 사주풀이  (0) 2016.05.18
황정음 사주풀이  (1) 2016.05.11
양정원 사주풀이  (0) 2016.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