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戊 壬 壬
* 午 寅 申

 

시간을 제외한 삼주로, 가볍게 풀어봅니다.

인월의 무오일주 태생입니다. 삼주로만 보면 구성이 양(陽)의 기운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간을 잘 모르는 상태이지만, 삼주로는 양팔통의 사주입니다.
<양팔통 보충설명 http://limsul.tistory.com/359>

 

월지 인목이 편관인데, 인목 그대로 편관격의 사주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이는 고전적인 격을 따진 것에 불과합니다. 격으로만 보면 편관격이나 월지와 일지 오화가 인오의 합을 이루어 화의 기운이 강한 사주이므로 인성으로 신강한 사주에 해당합니다. 인중 무토가 있어 불편한 편관이긴 해도 극만 당하는 관계가 아니니 좋습니다. 인중에는 무토(戊)가 있죠.

 

 

씨스타 소유의 사주는 강한 편입니다. 마치 앞만 보고 달리는 말과도 같습니다. 무오(戊午)이니, 힘차게 전진하는 말의 형상이기도 합니다. 지나치게 강한 것은 타인과 타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달리다가도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며, 때로는 부러지는 것 보다 굽힐 줄 아는 융통성을 발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시스타 다른 멤버의 사주도 참조합니다.

<SISTAR 다솜 사주풀이 http://limsul.tistory.com/243>

 

월지 인목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일지 오화와 인오합을 이루어 화기운을 생성해내고 있지만 년지와는 인신충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중병화의 힘은 강해지고, 지장간끼리의 병임충으로 인하여 신중임수는 더 위축됩니다. 천간을 살펴보면 임수의 재성이 병존하는 형태로 년간과 월간에 포진해 있습니다. 임수가 두개 병존하거나 계수가 두개 병존하는 경우, 준 홍염으로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수가 편재에 해당하니 통 크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편재의 홍염이 있는 격입니다. 강한 기운을 바탕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일이 좋으며, 행동반경이 넓은 편에 해당합니다. 위 사주의 특성상 월지 편관의 인내심을 바탕으로 자기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편이고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편재홍염으로 이어집니다. 노력하면 자연스레 타인이 알아주는 구조를 타고난 것이죠.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스트 윤두준 사주풀이  (0) 2016.06.27
비스트 양요섭 사주풀이  (0) 2016.06.23
비스트 이기광 사주풀이  (0) 2016.06.16
원더걸스 예은 사주풀이  (0) 2016.06.16
트와이스 정연 사주풀이  (0) 201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