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     정관     편재

 

 

        편재     식신     상관

 

오월(午)의 을축일주 태생입니다. 을목 특유의 끈기가 잘 발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을 이겨내고, 힘든 과정을 뚫었을 것입니다.

<을축일주 보충설명 http://limsul.tistory.com/446>


계절은 뜨거운 오화 여름의 계절이고 이를 년지 사화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배경은 뜨겁다고 볼 수 있는데 본인 생각은 냉철해지려고 하는 면이 있습니다. 일지 축토의 영향이죠. 을목은 뿌리를 내릴 곳이 없어, 축토에 근을 내릴 수 밖에 없는데 힘듭니다. 축중 신금이 있죠.



오행의 흐름을 살펴보면 일지 오화, 사화의 火기는 년간의 기토를 생하고, 기토는 토생금으로 월간의 경금을 생조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금에서 水기운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일간 을목과 을경합을 이루는군요. 월간 경금은 지지에 근을 두지 못하여 그 힘이 약합니다. 을목과 경금 모두 힘이 약한데 이 상태에서 을경합(乙庚合)을 이루면 서로 의지하려고 하는 성향이 생깁니다. 만약, 일간 을목이 약한 상황에서 경금은 근을 얻고 강한 사주라면, 일간 乙은 경금에게 휘둘릴 것입니다. 그러나 경금 또한 힘이 약한 편이므로 경금 정관에게도 어느정도 의지하려는 성향이 나타납니다. 정관성이 잘 나타나는 사주라는 말이죠. 그러나 이와 같은 사주의 경우 대운이나 세운의 흐름에 따라 진폭이 있는 편입니다.
<을경합 보충설명 http://limsul.tistory.com/329>


을목태생이 지지에 화의 기운이 강한데, 이렇게 되면 을목은 단시간에 시들기 쉽습니다. 봄철의 을목이라면 을목이 가장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계절이고 봄꽃이니 꽃의 향기가 오래 갑니다. 그러나 화의 기운이 강하고 건조하므로 단기간에 인기를 끌어야 합니다. 이것이 강한 도화의 작용을 일으킵니다. 위 사주의 경우 실제로 월지가 오화이기 때문에 도화의 기운이 강한 것이며, 목화의 기운이 강하고 정관성이 어우러져, 인기많고 밝고 바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비스트 양요섭 사주풀이 http://limsul.tistory.com/447>


일지와 월지가 축오원진을 일으키고 있는데, 축토는 자신의 한기를 오화의 火기로 녹이고자 합니다. 이것은 일간 을목이 원하는 그림이기도 합니다. 축토가 어느정도 녹아야, 을목이 그래도 근을 내릴 수 있죠. 그러나 생각만큼 오화가 축토를 도와주지 않습니다. 이것이 원진을 일으킵니다. 위 사주의 경우 이 원진의 작용으로 욱하는 성향, 다혈질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순간의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할 것입니다.
<축오원진 설명 http://limsul.tistory.com/333>


이래저래 일간 을목이 의지할 곳이 부족합니다. 을경합으로 경금과 합을 하고 있기는 하나 완전한 의지처는 아니니 공허합니다. 의지가 되려면 일간 을목이 근을 내려야 하겠죠. 축토에 적응하려고 하나 축토 역시 의지처가 될 수 없습니다. 마음의 공허함을 채우기 위한 독특한 취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사주에서는 그래도 木은 土에 근을 내려야 합니다. 축토(丑)와 가까워 지려고 하나 가까워질 수 없습니다. 앉은자리 바로 밑에 있는데 친하지 않으니 그만큼 원하게 됩니다. 이것이 편재에 해당하니 편재에 해당하는 독특한 취미 즉, 여성편력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을 좋은 운세로 흘렀을 경우, 좋은 쪽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며 나쁜 운세를 맞이할 경우에는 잘 다스려야 하겠죠.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모모 사주풀이  (0) 2016.11.25
비스트 양요섭 사주풀이  (0) 2016.06.23
씨스타 소유 사주풀이  (0) 2016.06.17
비스트 이기광 사주풀이  (0) 2016.06.16
원더걸스 예은 사주풀이  (0) 2016.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