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다신약재가 강하여 신약한 사주가 입니다. 식상까지 강하다면 재성의 힘은 더욱 강할 것입니다. 식상이 재성을 생조해주는 관계에 있기 때문이죠. 일간이 신약하니 비겁과 인성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비겁은 괜찮은 편이나 인성은 불리합니다. 인성을 극하는 재성이 강하니 인성이 들어오면 파극을 당하거나 고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예를 보면


乙 癸 丙 丁

亥 未 午 酉


위 사주는 재다신약이죠. 또한 인성 유금(酉)이 화기의 극을 받고 눌려있어 힘이 없습니다. 재성이 인성을 극하는 재극인(財剋印)이 일어납니다. 재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겠습니다. 대운에서 인성이 들어와도 들어오자마자 극을 당하기 때문에 인성을 별로 반기지 않습니다. 신약한 위 사주에 필요한 것은 수 비겁이겠죠. 시지 해수가 그 역할을 해 주지만 다소 역부족이며 대세운에서 수 기운을 추가로 반깁니다. 금 기운의 인성은 별로 반기지 않죠. 재다신약은 위의 사주처럼 관성이 유기되어 직업을 갖는다 해도 돈이 잘 모이지 않습니다. 재다신약은 신약하고 인성의 근간이 흔들리니 불안하며 의심이 많습니다. 합리적인 의심이 아니라 말도안되는 의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성은 생각할 수 있는 힘인데, 이것이 부족하니 생각없이 의심하는 것입니다.

<재극인 참조 http://limsul.tistory.com/478>

<재성에 관한 이야기 참조 http://limsul.tistory.com/396>


재다신약이라고 가난한 팔자일까요. 사주는 원국도 중요하지만 어찌보면 대운이 더 중요합니다. 사주마다 다르지만 재다신약은 대개 비겁운으로 흐르는 것이 좋은데요, 비겁운으로 흐르거나 사주상 용신을 도와주는 운세를 강하게 만나면 오히려 크게 발복합니다. 사주원국에 구성된 강한 재성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게 되는 격이죠. 원국으로만 보면 재의 힘이 넘쳐 자신이 감당하지 못하여 허우적대는것인데, 대세운에서 자신의 힘을 보충받으니 원국에 넘치는 재성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사주상 물상대체를 금융권 등으로 하게 되면 좋습니다. 물상대체는 원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재다신약의 특징입니다.

- 겉으로 보여지는 것을 중시, 화려한 것을 좋아함. 그러나 속은 가난함.

- 매우 현실적임.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라면 타인의 감정도 신경쓰지 않는다.

- 자기자랑이 심하다. 드러내지 않아도 내심 우월감이 강하다.

- 한탕심리, 투기성에 관심많으나 투자한 성과는 안좋다.

- 운세를 타고나지 못한 재다신약은 직장생활 해야 한다.

- 생활력이 강한 편이나 아이러니하게 경제적으로 어려운 편

- 배려심이 부족. 욕심이 많은데 탐욕스럽다. 

- 타 일간보다 水일간이 적당한 재다신약이라면 여자를 잘 다룬다.

- 대체로 비겁운에 재물운 상승. 인성운이라면 원국을 잘 살펴봐야 한다.

- 원국에 따라 인성운이 들어왔을 때, 백수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본인은 괴롭지 않다.

- 재다신약은 초년 부모운을 잘 살펴야 한다. 대체로 아버지의 운이 부족.

- 낙천적이고 자유분방한 편, 그러나 속으로는 매우 의심이 많고 불안하다.

- 늦게 결혼할 것, 일찍 결혼하면 파혼이 우려됨


'육친론, 신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성과 관성이 만났을 때 1편  (0) 2016.11.23
고란살(孤鸞殺) 사주  (0) 2016.11.20
사주 정인(正印)에 관하여  (0) 2016.11.14
무관사주 여명 - 관성 없는 여자사주  (0) 2016.11.14
무인성 사주 1편  (0) 2016.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