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꿈, 코피나는 꿈에 대한 해석입니다. 대체로 코피나는 꿈은 금전운 쪽으로 길몽입니다. 코는 재산, 정력, 자신감 등을 뜻한다고 하네요. 이것이 꿈속에서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봅니다. 코가 점점 커진다든지, 코가 비뚤어졌다든지 등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해몽합니다.



본인이 코피가 난다, 코피나는 사람을 보았다

생각치 못했던 곳에서 재물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금전 쪽으로 상당한 이득을 취할 것을 암시합니다. 타인이 코피를 흘리고 있어도 내게 재물이 들어올 징조로 해석합니다. 이 경우 타인에게서 재물을 얻는다고 하네요. 그러나 코피 때문에 얼굴이 피범벅이 되었다면 오히려 재산이 빠져나갈 것을 의미하므로 좋지 않습니다. 


코가 간질거려 재채기를 했다

길몽입니다.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코의 크기가 점점 커지는 꿈

코는 자신감, 자존감 등을 나타냅니다. 이것이 자만심으로 이어지는 꿈으로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일을 그르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주위 사람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겸손한 태도, 매사 신중한 판단을 요합니다. 


꿈에서 내 코가 비뚤어졌다, 코뼈가 부러졌다

흉몽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일에 차질이 생깁니다. 지금 내가 하는 일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내 코가 구부러져 있거나 이상한 모양으로 비틀어져 있었다

정신착란, 심리적 불안 등이 나타난 것. 혹은 누군가를 증오하고 있을 때에 이 꿈을 꾸게 됩니다.


꿈속에서 코에 빨간 점이 있었다

지위 상승의 꿈. 실력을 인정받고 타인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다고 합니다.


왕코를 보았다, 코가 유난히 큰 사람을 보았다

귀인을 만나게 됩니다. 내게 엄청난 도움이 될 사람을 만나게 되는 꿈으로 코가 점점 커지는 사람을 본 것도 이와 같습니다.


코가 매우 작은 것을 보았다

봉사, 따뜻한 배려 등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일을 하게끔 판이 마련됩니다.


코털을 정리하는 꿈

새로운 출발, 깔끔하게 주변을 정리하게 됨.


꿈에서 코를 풀었다

속마음을 얘기하게 됩니다. 비밀을 털어놓을만한 사람을 만납니다. 혹은 자신의 생각을 강력하게 주장할 일이 생깁니다.


코가 두개였다

흉몽입니다. 시비수, 구설수, 불화수가 예견됩니다.


코딱지 파는 꿈

길몽입니다. 막혔던 일이 풀리고 후련한 일이 생긴다고 하네요. 지금 진행중인 일이 술술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왕코, 멋진 코를 가진 사람이 나를 들어올렸다

꿈에서의 왕코는 정력이 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남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현재 매우 자만심에 심취했다는 것이며 여성이 이꿈을 꾸었다면 내재된 성적욕망이 꿈에 나타난 것이라고 합니다. 남자친구나 남편의 코가 비정상적으로 커져 있는 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코에서 광채가 난다

길몽입니다. 행운을 가져다 주는 꿈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