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     편관     정인

* 庚 丙 己
* 午 子 巳

정관     상관     편관


자월의 경오일주 태생입니다. 경오일주 특유의 성격으로 기본적으로 바른 사고방식을 가졌습니다. 또한 경금의 계도하는 성분이 합쳐져 본인이 생각하는 바른 사고방식을 남들에게 강요하기도 할 것입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타입이기도 하죠. 아니다 싶은 것은 아닌 것이며 속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티를 냅니다.
<경오일주 보충설명 http://limsul.tistory.com/445>


월지 자수가 상관이고 자수에서 따로 투출한 것은 없으므로 상관격을 이루었습니다. 시간을 제외하고 삼주로만 보면 일간 경금이 근을 둘 곳이 없어 신약사주에 해당합니다. 신약하니 금 기운을 보는 것이 좋겠죠. 토 기운은 인성에 해당하여 일간인 금 기운을 보완해줄 수 있으나 위 사주의 경우 금 기운을 우선적으로 반기게 됩니다. 토 기운이 왔을 경우 화 관성을 설기의 형태로 빼내어 관인상생으로 더 좋지 않겠냐 생각할 수 있는데, 년간의 고립된 기토 정인이 이미 있어 사주의 구성이 혼탁해집니다. 또한 월지가 자수죠.



월지 자수는 사주의 근본 베이스가 됩니다. 자수가 상관에 해당하니 본인의 기운을 예리하고 총명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월지 자수는 주위 화기운과 어색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일지와 월지는 자오충을 이루고 있으므로, 내면이 허한 면이 있으며 예민한 구석이 있습니다. 정관과 상관의 충이기도 하죠. 상관견관이라 볼 수도 있겠지만 주위 강한 화기를 자수가 제압하기는 커녕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상관견관이 아니므로 그 폐해가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는 진중하고 바른 이미지와 상관의 재치, 장난끼가 어우러지는 형태로만 나타납니다. 비스트 양요섭 사주는 속마음은 진중하지만 어색해서 잘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장난을 잘 치는 타입입니다. 장난꾸러기인 줄만 알았더니 속에 진지한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의외의 구석이 있을 것입니다.

<비스트 이기광 사주풀이 http://limsul.tistory.com/436>


년간 기토의 경우, 월간 병화와 년지 사화에게 고립된 형상입니다. 화생토이기 때문에 기토가 주위의 화기를 흡수하는 형국입니다. 화기를 머금어 강해진 기토가 일간 경금을 토생금으로 생조해주면 좋을텐데 화 기운에 고립되어 있으니 아쉽습니다. 기토 정인을 먼발치에 바라만 보고 있는 것입니다. 정인은 어머니에 해당하니 기본적으로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 깔려 있습니다.


위 사주의 경우 정관과 편관이 많다고 하여 관살혼잡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월지가 상관이니 관살혼잡 아닙니다. 관살혼잡은 월지가 관성을 차지하고 천간으로 정편관이 투출했을 때 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종격의 사주도 아니죠.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모모 사주풀이  (0) 2016.11.25
비스트 윤두준 사주풀이  (0) 2016.06.27
씨스타 소유 사주풀이  (0) 2016.06.17
비스트 이기광 사주풀이  (0) 2016.06.16
원더걸스 예은 사주풀이  (0) 2016.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