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甲 己
* 午 卯

 

묘월의 갑오일주 태생입니다. 월지를 차지했습니다. 득령한 사주에 해당하며 신강합니다. 월지 묘는 갑목에게 있어 양인에 해당합니다. 신강하고 양인에 해당하는 기운을 갖고 태어난 것입니다. 월지 양인이므로 강한 기운을 타고났는데 이것이 갑기합으로 부드러워 졌습니다. 본인의 강한 기운은 일지 오화로 다시 배출되기 시작합니다. 에너지를 잘 배출시키는 형상이죠. 또한 지지의 모든 글자가 도화의 글자입니다. 타인의 이목을 끌기 충분합니다. 지지 도화의 글자를 바탕으로 일지 오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목화상관이죠. 갑오태생은 그 자체로 홍염살을 가지고 있는 일주입니다. 위 사주는 홍염과 도화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목화상관 갑오일주 설명 http://limsul.tistory.com/402>

 

사주 전반적으로 목화의 기운이 강합니다. 목화의 기운이 강하면 생글생글한 매력이 있으며, 잘 웃고 우울한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밝은 가운데 신강하여 고집이 강한 모습도 엿보입니다. 본인의 주관이 강한 것이며 추진력이 상당한 편입니다. 고집스럽게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일간과 월간이 갑과 기에 해당하여 합(甲己合)이 일어나고 있는데, 인정이 많은 편입니다.

 

 

내면의 강한 추진력, 인정많고 생기있는 모습, 목화상관의 활발함등으로 인하여 사회생활을 굉장히 잘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중 기토가 재성으로 암장되어 있는 모습이고 이것이 월간의 기토로 일정 투출하였으며 다시 일간과 합을 하는 관계에 있으므로 재물관리를 잘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의외의 재테크 능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처럼 득령한 사주가 오화 상관의 힘이 강하면, 매사 열정적으로 임하며 체력이 좋고 정력적입니다. 가끔 허풍을 떨고 허세기질이 있기는 하나, 악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스트 양요섭 사주풀이  (0) 2016.06.23
씨스타 소유 사주풀이  (0) 2016.06.17
원더걸스 예은 사주풀이  (0) 2016.06.16
트와이스 정연 사주풀이  (0) 2016.06.09
서현진 사주풀이  (0) 2016.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