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화 오행의 과다>

에너지 과잉, 활동적, 적극적, 추진력, 명랑, 변덕, 쉽게 달아오름, 사소한 일에 구설수, 욱하는 성향, 집착, 질투, 덜렁댐, 주의력결핍, 산만, 예의바름, 말이 빨라서 언변이 좋아보임, 오픈기질, 개방적, 전투력, 초반에 인기를 끄나 곧 시들해짐, 화 태생이 극신강하다면 위축되는 것은 금기운(폐, 대장), 수기운(신장, 방광)입니다. 금수에 해당하는 질병을 조심할 것.


사주에 화 오행이 과다한 경우 이를 제어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간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른데 병화, 정화일간이 화 오행이 많아 신강한 형태이면 위 나열한 성질이랑 대체로 일치합니다. 화 태생이 극신강하면 염상격의 종격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성질은 급하지만 대인배적인 풍모를 풍기며 위 성질의 긍정적 면이 부각됩니다. 화 오행이 태강하면 매사 신중해야 하며 한번 더 생각하고 말할 것을 요합니다. 또한 인격수양이 필요합니다. 다른 오행인데 화 기운이 과다하다면 관계를 살펴야 합니다. 목 일간인데 화 기운이 강하면 식상과다의 사주로 연결되고 산만, 주의력 결핍 등의 성질이 극대화됩니다. 토 일간인데 화 오행이 과다하면 인성과다, 금 일간인데 火가 많으면 관성과다, 관다신약으로까지 생각해볼 수 있으며 수 일간인데 화 기운이 강하면 재성과다, 재다신약의 사주로 연결됩니다. 화 태생이 신강한데 침착을 유지하려면 사주 구조 상 에너지를 바른 방향으로 설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화 오행이 적절한 경우 연예인 등 사교적인 직업군, 컴퓨터 관련 직업, 항공, 운수업, 스튜어디스, 미용사, 강사, 광고, 연설가, 운동선수, 언론, 소방, 불고기집, 보일러, 정보통신, 평론가, 변호사 등의 직업군이 어울립니다.


<화 오행의 부족, 고립>

답답, 열정적인 면의 부족, 느림, 혈관질환, 수 기운에 의해 극당하는 경우 혹은 수화상전의 경우 시력문제 발생, 조울증, 공황장애, 심장, 소장, 심혈관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천간과 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이지지별 단점  (0) 2016.12.02
사해충(巳亥沖)에 관하여  (0) 2016.11.27
사주 양권과 음권  (0) 2016.11.27
사주 임수천간론 3편  (0) 2016.11.21
사주 경금천간론 2편  (0) 2016.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