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도 성욕이지만 열정적인 그리고 정력적인 사람의 관상과도 같습니다. 정력이 왕성한 사람은 기질 자체가 사람과 세상을 바꿀만한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도자격이며 긍정적 에너지를 뿜어내지만 지나치면 위압감을 주기도 할 것입니다. 정력이 강한 남자는 모든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에 넘치는데 여자를 상대로도 대인관계술이 뛰어납니다. 정력과 체력이 뛰어난 관상을 간단히 나열해 봅니다. 일도 열심히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는 관상입니다.


1. 코 중요하죠?

코 자체의 골격이 크고 비대할 수록 정력적입니다. 콧망울이 양옆으로 넓게 퍼져있는 것 또한 상당한 정력가라고 전해집니다. 거친 숨을 몰아쉬는 것이 연상됩니다. 코의 평수가 작으면 평소 폐활량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코가 넓을수록 폐활량이 좋아 운동을 잘합니다. 단연 정력가라 볼 수 있겠네요. 코가 두꺼울 수록 정력가입니다. 특히 코의 끝이 도톰하고 커야 합니다. 코의 길이가 긴것 역시 정력의 상징이죠?


2. 정력적인 남자의 입 관상

입이 커야 정력적인 남자입니다. 특히 아랫입술이 두꺼우면 좋습니다. 인중이 길어도 체력적으로 아주 뛰어납니다.


3. 귀 관상

귓볼살이 아주 단단하고 두꺼우면 정력귀입니다. 귓볼이 크고 혈색이 감도는 귀도 좋습니다. 윤곽이 뚜렷해야 하며 윤기가 있어야 합니다.


4. 머리카락

대머리일수록 정력이 세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머리숱이 다소 부족한 사람이 실제로 정력이 좋다고 합니다. 머리의 기운이 모두 아래로 집중되었나 봅니다. 정수리 주변 중심부의 모발이 얇고 부드러운 사람이 지치지 않는 체력을 보여줍니다. 단, 늙어서 그런 경우는 제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