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일주(乙未)

푸른 양의 모습입니다. 미토 지장간을 살펴보면 정화, 기토, 을목입니다. 을목은 미중 을목을 보아 근을 둘 수 있으며, 뜨거운 토양에 근근히 뿌리를 내리고 있는 형상입니다. 하지만 을목 특유의 끈질김, 생명력으로 인해 미토를 장악하게 되고 이로써 乙의 끈질김은 한층 극대화 됩니다. 척박한 환경에서 끝끝내 버텨낸 형상으로, 실제로 인생은 파란만장해도 버텨내고 결국 성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이익을 챙기는 능력은 덤으로 발달하게 됩니다. 자신의 이익을 동시에 계산합니다. 어떤 일을 진행시킬 때에도 이 일을 하고 난 뒤의 결과를 항상 생각하며 대가없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거절에 능하며 현실주의자입니다.

 

 

그러나 내심 갈대같은 마음의 소유자로 생각보다 일관성이 부족하고, 기대만큼 결과가 따르지 않는 타입입니다. 사막의 선인장과 같은 모양새라 파란만장한 고생을 겪지만 이 고생을 딛고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자수성가 타입입니다. 이재에 밝고 현실적이며 점차 발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구력이 다소 부족하고 변덕이 심하여 심술쟁이 타입입니다. 옷을 고를 때나, 먹을 메뉴를 고르는데 까탈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 태생의 배우자는 경제적 활동을 하느라 바쁜 사람을 만나게 될 운명입니다. 다소 인덕이 부족한 편이죠.

 

투기를 좋아하여 도박에 빠질 것이 염려되며, 일확천금을 꿈꾸는 사람입니다. 또한 재리에 밝고 계산이 뛰어난데 이는 자기밖에 모르는 이해타산, 현실적인 사람이 되기 쉽습니다. 꿈을 많이 꾸는 편이고, 자녀에 대한 애착이 대단합니다. 술에 취하면 다소 과격한 성질이 나올 수 있고, 남들은 잘 알지 못하는 내면의 폭력성이 있습니다. 신경통, 중풍, 자궁관련 조심해야 할 것이며 어려서는 잔병치레가 잦을 수 있습니다. 체력이 약할 수 있으므로 자주 휴식을 취해야 하며, 원거리 이동이나 노동 운동 등은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태생은 아버지와의 관계를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횡재수가 있으나 폭력성을 조심해야 하는데, 술마시고 난 다음에 폭력성이 드러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백호살을 가지고 있는 사주로서, 생각보다 결과가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참고 인내하며 한 우물만 파며 노력하다 보면 결국 남들보다 더 큰 성취를 이룹니다. 자수성가하는 타입이며, 인정이 많고 두뇌회전은 빠른 편입니다. 대지 위의 초목과 같아 연약한 듯 하나 고집과 끈기가 있고 확 드러내는 폭발력은 없지만 은은하게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인후병을 조심해야 할 것이며, 이상과 현실이 적절히 조화된 타입으로 세심한 사람입니다. 타인의 의중을 잘 파악하는 편이고 잘 맞춰줄수 있는 성격이나, 자존심 상 타인의 기분에 맞춰 행동하지는 않습니다.

 

 

재물에 대한 욕심이 지나쳐 화를 부르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본인이 하는 일과 재적인 성취를 동시에 판단하는 능력이 있으며, 재적인 성취를 위해서 움직입니다. 두뇌가 평균 이상이고 결과중심적이다 보니 성급하게 뛰어들 때가 있는데 조심해야 합니다. 일과 돈을 너무 연결시키지 않는 태도가 필요하며 일을 할 때 순수하게 일에 집중하다 보면 돈은 자연히 따라옴을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총명하고 센스가 있기에 일만 열심히 하면 자연스레 돈은 따라올 것입니다. 연약해 보이나 구속을 싫어하며 내적인 집념이 매우 강합니다. 일복은 타고 났으며 남과 충돌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는 편입니다. 만약에 자신이 세운 목표가 타인과 충돌해야 이룰 수 있는 것이라면 타고난 센스로 충돌을 최대한 피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위장병, 피부병, 탈모, 시력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을미일주는 뜨거운 토양 위의 木이라 水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수기가 부족하면 대머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水기를 본 을미태생은 인성의 지원을 받는 격이므로 직관력이 생깁니다. 머리는 비상한 편에 해당하는데 순간 센스와 재치가 뛰어나다기 보다는 현실을 캐치하는 감각이 뛰어난 것입니다. 바쁜 편에 해당하고 끈기와 집념이 강하지만 그에 비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을미일주는 결과만을 바라보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결과의 달콤함, 화려함 보다는 그것을 이루어내는 과정이 더 아름다움을 알아야 겠습니다. 재적인 성취, 어느정도까지 올라갔는지 지위를 따지기 보다 일 자체에 흥미를 두고 집중하면 삶의 만족도가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

'일주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신일주(戊申)  (0) 2016.05.12
일주론 신금 - 辛金  (0) 2016.05.11
정화일주론 - 丁火  (1) 2016.05.10
사주 기토일주론-己土  (0) 2016.05.10
庚金_경술,경자일주  (0) 2016.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