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사주

* 戊 丁
* 辰 卯

 

대운

69 59 49 39 29 19 9

 癸 壬 辛 庚 己

 酉 申 未 午 巳

 

 

1989년 3월 9일, 묘월의 무진일주로 정관격사주입니다. 결혼은 늦게 하는 것이 좋으며 화토의 기운이 강한 사주인데 월지 묘목으로 인해 정격이 되었습니다. 소녀시대 태연 사주는 학창시절 내성적인 성격이었을 것이며, 가치관이 올바른 사람이고 조용한 가운데 할말은 다 하는 사람이며, 챙길것은 잘 챙길줄 아는 사람입니다. 월지가 인목이었다면 화토의 기운이 인목에 근을 둘 수 있기 때문에 종격이 될 가능성도 있었겠습니다. 식상이 있으면 좋은 사주인데 시주에 식상의 기운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화토의 기운이 묘월을 베이스로 하여 구성되었으므로 관의 작용을 받고 있습니다. 관성이 강한 사주가 되며, 정관에 해당하므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사람으로 생각됩니다. 연애운은 좋지 않은 쪽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본인을 리드할 수 있는 남자가 이상형이 될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남의 말은 잘 듣지 않으며, 외길인생의 사주인데 좋은쪽으로 작용하여 매우 연습벌레에, 집중력이 높은 형태로 나타납니다. 평소 표현은 두루뭉술하고 웬만해선 본인의 의견을 잘 드러내지 않으나 수틀리면 과격성이 노출됩니다. 또한 분위기에 따라 승부근성과 과도한 표출심리가 발동되어 원치않게 돌발발언을 하게 돼, 속이 좁은 사람으로 비춰지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원래 내면의 스케일은 큰데 이런 평가를 받는 것이 본인은 억울할 수도 있겠습니다. 고집이 세고 남과 정신적으로 깊게 공감하는 것, 배려심 등이 부족합니다.

 

.

 

일지 진토의 동향을 잘 살펴야 합니다. 원국으로 보면 묘목과 진토가 일정부분 합하고 있는 관계이나, 자수가 오면 다시 자수를 따라가 수의 기운을 만들어내므로, 대운이나 세운에서의 흐름을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용의 성정에 해당하는 변화무쌍하고 변덕이 심하고 욕심이 많은 특징이 잘 드러나겠습니다. 辰토는 또한 배우자궁 일지에 해당하는데 비견 진토와 남자 관성에 해당하는 월지(위 사주에서는 묘목이 관성에 해당하기 때문에 남자를 뜻한다)가 합하고 있기 때문에 양다리를 걸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남자보는 눈이 높을 것이며 어느정도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인기가 많은 남자, 지위가 높은 남자가 이상형일 것입니다. 여기서 위험요소라는 것은 지위가 높은 남자가 이상형인 만큼 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20대에서는 연애운이 결실을 맺기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진태생인데 위 사주에서 인성의 화기운도 동시에 강하므로, 의존적인 면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인의 사회 환경에 대한 압박감이 심하고 겉모습과는 달리 내심 고독한 면이 있어 어딘가 기댈만한 곳을 찾는 면이 돋보입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 소속해서 일을 하는게 본인에게 좋을 것입니다. 위 사주의 강한 승부근성은 추진력의 원동력이 되고 지독한 연습벌레를 만들기 때문에 남들보다 사회적으로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친 승부욕은 자신에게 좋지 않은 형태로 나타나니 주의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인일주 연예인_(강소라,설리)사주  (0) 2016.02.02
현아 사주(도화살) 간단한풀이  (0) 2016.01.31
박해진 사주풀이  (0) 2016.01.27
씨스타 다솜 사주풀이  (1) 2016.01.26
송중기 사주풀이  (1) 2016.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