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壬 丙 己

* 子 寅 巳


인월의 임자일 태생입니다.

검은색이 어울리며 차가운 매력이 느껴지는 사주입니다.

(임자일주 자세한 설명 참조 -> http://limsul.tistory.com/228)

인목에서 병화가 투출하여 편재격의 사주가 됩니다. 편재성향이 짙은 사주가 되겠는데 편재는 즐거움, 사치, 흥, 끼, 어린아이 같은 천진난만함 등을 뜻합니다. 인월의 임수라 신약사주일 가능성이 높지만, 일지 자수의 영향으로 일간 壬水가 힘을 얻었습니다. 득령하지 못했으나 득지를 한 셈이죠. 득지란 일지를 얻었다는 것인데, 자수 겁재의 도움이 크겠습니다. 형제덕이 좋고 경쟁심리가 강합니다. 겁재가 용신이 된 격인데 실리를 따지며 냉철하고 때에 따라서는 이기적인 면이 있겠습니다.



임일간의 특성상 자신을 확 드러내지 않습니다. 낯을 가리는 편이며 첫인상이 차가울 것입니다. 진중하고 충분히 생각한 후에 움직이며, 골똘히 사색하는 면이 있습니다. 임수는 지혜를 상징하므로 사리판단에 능하며 꾀가 많은 편입니다. 옆의 병화의 힘이 적절하여 편재성향이 가미되는데, 차갑고 진중한 가운데 놀자판이 형성되면 자신의 흥을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학창시절, 조용한 줄만 알았던 친구가 알고보면 의외로 재밌고 잘 놀 줄 아는 것을 보고 내심 놀라는 것과 같습니다.


임자일주는 홍염살과 양인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염살 자세한 설명 -> http://limsul.tistory.com/292)

미색이 아름다우며, 피부가 곱고 묘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습니다. 임일간의 특성상 차갑고 신비스러운 면이 있는데 홍염의 영향으로 이러한 특성이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임자 홍염은 홍염중에서도 강한 편입니다.


임수와 병화가 나란히 공존하고 있습니다. 물상으로 보면 신비스럽고 깊고 고요한 바닷물에 병화의 광채가 드리워진 형상입니다. 임수와 병화가 지지에서 힘을 얻고 있는 상태에서 천간에 나란히 붙어 있는 이러한 사주는 외모가 고급스러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양인살의 영향으로 승부사기질이 다분하며 본인의 주관이 매우 뚜렷합니다. 자신이 생각해낸 룰이나 가치관을 타인이 뭐라해도 웬만해선 바꾸지 않습니다. 철벽과도 같습니다. 또한 지는 것을 싫어하며 투쟁적입니다. 목표를 세우고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 대단합니다. 타인과도 적당한 선에서 경쟁을 즐기지만, 위 사주는 겁재가 일지에 해당하므로 본인 내면과도 투쟁적인 모습이 있습니다. 가령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이루지 못했을 때 낙담하기 보다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진 것으로 생각하고 마음을 다잡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