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乙 戊 甲

* 亥 辰 子


지지로 수의 기운이 강한 가운데 흙이 끼어있고 을해일주 태생입니다.

을해일주 자세한 설명 -> http://limsul.tistory.com/138


일간 을목이 신강한 사주는 아니나 을목특유의 생존력으로 버팁니다. 진토중의 을목에 근근히 뿌리를 내리고 있죠. 위 사주는 화기(火)가 용신입니다. 마치 차가운 물에 흙이 끼어있는 형상입니다. 차가운 물을 화기로 녹여주어 조후를 조절해주고 물을 머금은 진흙을 말려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오행상으로 봐도 수의 기운을 화기로 돌릴 수 있는 것이죠. 대운이 화국을 지나고 있으므로 좋습니다. 시주(시간)에 불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지로 부터는 해수의 부담스러운 생을 받는 모습으로, 철학적 혹은 사색을 즐기는 성격이고 여러 생각을 많이 하며 오래 생각합니다. 지식 습득욕이 왕성하나 수박 겉핡기 식으로 이것저것 아는 것이 많습니다. 뭔가 먼 미래를 바라보는 듯 하고 진중하면서도 쓸쓸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정신적으로 혼란을 겪는 일도 여럿 있겠습니다. 지지에 수국을 이루었는데, 흙이 끼어있습니다. 청아하고 맑은 물이 흙물이 되는 것이죠.


깊게 생각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 깊게 생각하는 것은 일을 그르칠 수도 있고 진전이 더딥니다. 명상이나 단전호흡 이런 것이 어울리는 사주입니다. 진지한 연기, 내면 깊숙한 곳의 감정을 끌어올리는 연기가 어울립니다. 위 사주는 한번 슬럼프를 겪게 되면 헤어나오기 힘드므로 내면을 잘 다스려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