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자일주가 월지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통변내용입니다.

임자일주 설명 http://limsul.tistory.com/228

임자(壬子)
위 사주는 거대한 바다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지혜의 신입니다. 본인이 소유한 것, 욕심을 부리는 것, 본인이 한번 습득한 지식은 웬만하면 빠져나오는 법이 없습니다. 거대하고 깊은 바닷물에 한번 빠지면 나오기 어려운 것과 같습니다. 소유욕이 강하여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것, 얻고자 하는 것을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철판을 까는 대담함도 보이며, 냉혹하기까지 합니다. 또한 한번 목표를 세우면 진취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므로, 타이밍을 잘 맞출경우 화려하게 비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위 사주의 주인공은 미모가 고급스러운 편에 속하며, 홍염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이라도 목소리 톤이 굵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외면은 유유자적 흘러가는 물의모습처럼 평온해 보이나 격렬함을 내재한 사람들이며, 경쟁심리가 강하고 승부근성이 대단합니다. 활동적인 사람들이 적고 다소 낯가림이 있고 내향적인 편입니다. 정적인 것보다 활동적인 취미를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자월의 임자
지지에 수의 기운이 강한 편이라 색을 즐기는 면이 있습니다. 차가운 마음의 소유자이며, 자신의 속내를 더더욱 드러내기 싫어하는 사람들입니다만, 관심있는 이성앞에서는 끼를 부리며 대놓고 관심을 드러내는 이중성을 보입니다. 수가 왕한 사주이므로, 물 흐르듯이 색(色)을 즐기는 성향이 있습니다. 월지와 일지가 자수 양인살에 해당하므로, 한번 화나면 쓰나미가 일어나듯 격노하는 경우가 있으며 만만치 않은 기운의 소유자 입니다. 양인살이란, 칼잡는 양이라고 하여 다소 난폭한 기질이 있는데요, 경찰이나 군인 등 생살여탈직의 직업과 어울린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유자적 흐르는 거대한 물과 같아, 세월아네월아 풍류만을 즐기는 면이 있고 한번 늘어지면 한없이 늘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방황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축월의 임자일주
월지와 일지가 자축합수를 이루어, 수의 기운이 강한 사주입니다. 겨울에 태어난 임수 물이라, 임수의 힘이 강력하며 양인의 살기가 느껴지는 사주입니다. 월지 축토는 저장성을 의미하므로, 자신의 의견을 좀체 드러내지 않으며 고지식하다는 평가를 듣기도 합니다. 일지 양인의 기운과 월지 丑의 근면성실함이 더해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발한발 노력하는 것이 인상적인 사람입니다. 계획표나 일기장 쓰는 것을 습관화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학창시절 내성적인 성격이었을 것이며, 흔들리지 않고 조용히 어딘가 빠져 사는 사람.

 

인월의 임자일주
월지가 식신의 인목입니다. 하지만 임일간 입장에서 寅은 공망에 해당하는 글자로써, 작용력이 조금 줄어들겠습니다. 활발해지고 싶고 자신의 의견을 거침없는 언변으로 말하고 싶은 욕구는 상당하나, 실제로 말을 함에 있어 생각에만 그치고 화려하게 언변이 이루어지지 않아 본인도 답답할 것입니다. 자신을 꾸미는 것을 좋아합니다.

 

묘월의 임자일주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매력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묘하게 섹시하다는 소리를 들을 것이며, 은근히 육감적인 몸매를 소유한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내면은 예민하고 소심하여, 사람들의 지나친 관심이 본인에게는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진월의 임자일주
지지에 수의 기운이 가득하며, 진토의 편관을 보았으므로 성격이 강한 사람이며 고집스럽습니다. 꿈과 이상은 높지만 이를 이루기 위해선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꿈만 꾸지 말고 노력을 해야 꿈의 반이라도 이룰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위 사주는 형제운 혹은 배우자운 둘중에 하나는 무조건 좋을 것입니다. 여름에 태어난 임자일주이므로, 임수가 힘을 잃는 계절에 태어난 것과 같아 신약할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일지가 자수이므로 약해진 물을 다시 지원해주고 있어 신약사주를 면했으며 든든한 아군 자수의 덕을 보고 있습니다. 일지는 배우자에 해당하므로 배우자운이 좋고 자수는 겁재에 해당하므로 형제의 덕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형제운 혹은 배우자운이 좋은 사람이며, 월지 사화는 임수의 천을귀인이므로 이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오(午月)
자오충이 강하게 일어나는 사주입니다. 자오충이란 수의 기운이 가장 강한 자수와 불의 기운이 가장 강한 오화가 정면으로 부딪혀 충돌하는 것이죠. 물과 불의 싸움이지만 자연의 이치가 그렇듯이 결국에는 물이 힘겹게 이기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지지에 자수와 오화가 붙어 있어 충(沖)을 이루는 위와 같은 사주의 경우, 정신이 산만하며 내면심리상태가 불안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본인의 지위나 능력이 일정치 않고 변동이 많습니다. 본인의 평소 능력은 뛰어난데 실전에서 능력을 펼치려고 보니 지나치게 긴장을 해서 망치는 것이죠. 모의고사는 잘보는데 수능에서 괜히 긴장해서 망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도화끼리의 충이므로 본인은 인기가 많은데 주위에서 시기와 질투가 많습니다.

 

미월
가장 뜨거운 여름날 태어난 임자일주입니다. 본인은 물의 기운을 타고났는데 태어난 계절이 아주 뜨겁습니다. 숨이 턱턱 막히듯 답답하겠죠. 신경이 예민하고 자신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임수 물이 월지 申금에 의하여 정화되고 있습니다. 끈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갈망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적응될만 하면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등의 호기심이 강한 사람입니다. 지적 욕구가 대단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자 합니다. 어떤 지식에 호기심이 생기면 그 분야의 지식을 거의 마스터 하다시피 파고드는 면이 있습니다. 고독하고 외롭지만 호기심이 왕성한 사주


(亥)
물기운이 강한 사주로, 색을 밝히는 면이 있습니다. 지지에서 해수와 자수가 방합을 형성하고 있는데, 따뜻한 대양인 해수에 찬물, 깨끗한 자수가 더해져 정화와 공급이 반복된 물고기가 자라는 물이 된 격입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이 있으며 결실을 맺고자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일주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유일주(辛酉)  (0) 2016.05.07
경진일주(庚辰)  (0) 2016.05.07
정묘일주(丁卯) 이야기  (0) 2016.03.02
흑마 임오일주(壬午)  (0) 2016.03.02
무오일주(戊午) 이야기  (0) 2016.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