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진일주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간이 경금이고 일지가 진토임은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겠죠. 경금의 단단함, 우직함과 진토의 원대함이 만났습니다. 꿈과 이상이 높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우직하게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돌덩이 경금의 성향이 그대로 드러나는데 바위같이 우직한 성향이 있어 본인의 주장이 강한 편입니다. 이로 인하여 타인과 불협화음이 잦으며, 허풍과 자기자랑이 있는 편입니다. 일지 진토는 경금에게 있어 편인에 해당하는데요, 편인성도 역시 드러납니다. 특유의 영감이 있으며 고독하지만 목표가 정해지면 달겨드는 승부사적 기질을 내포합니다. 만약 여자 경진일주라면 남성 못지 않은 활발한 사회생활을 하게 되며, 자신의 능력을 과신한 나머지 남자를 무시하기도 합니다. 자잘한 것에 신경쓰지 않으며 큰 일에서 빛을 발합니다.

 

 

庚辰_경진태생은 출세욕이 강하며 일처리가 매우 빠릅니다. 편인 특유의 눈치, 영감으로 내가 이 일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빠르게 결정한 후, 빠르게 진행하고 매듭짓습니다. 이 태생은 괴강살을 지니고 태어납니다. 괴강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괴강살: http://limsul.tistory.com/247

 

사회성, 활동력이 좋으며 진취적인 기상을 지녔습니다. 일지 진토는 경금에게 생을 잘 해주는 관계는 아니므로 일지의 활기찬 생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다소 이질감이 드는 일지구성이며 통변에 적용하면 타인에게 잘 베풀기는 하나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별로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경진일생은 이를 개의치 않습니다. 밖에 있을 때는 매우 왕성한 활동력을 보여주나 내심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며 은근히 예민합니다. 제복을 입은 직업이 어울리는 타입입니다. 사주 구성을 봐야 하겠지만 고지식한 편이고 보수적이며 자존심이 매우 강합니다. 자신의 호불호가 분명하여 흑백논리에 능숙합니다.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은근히 소심한 면도 보여지며, 대체적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는 편입니다. 자신이 말한 것, 자신이 생각하는 것, 자신의 이상을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경진태생은 진중 을목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충의 작용이 없이 그대로 암장되어 있는 을목은 정재로써 작용합니다. 대개는 목의 운이 왔을 때 乙木정재를 활용하게 되며 뜻하지 않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사주원국을 따졌을 때, 신강한 경진일주라면 호불호가 지나치게 분명하여 타인과 불화가 잦습니다. 옳고 그름을 따지는 흑백논리에 지나치게 치우치게 되는데 이를 타인에게 강요하기도 하겠습니다. 일간이 금인 경우 적당한 힘을 지니면 의리가 있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나, 매우 신강하다면 지나치게 이해득실을 따지게 되어 오히려 악의 무리에 가담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한번 결정한 일을 죽어도 바꾸지 않는 특성이 있어 고지식하고 보수적이며 귀막은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하겠습니다.

 

'일주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술일주(甲戌)  (0) 2016.05.08
신유일주(辛酉)  (0) 2016.05.07
임자일주와 월지와의 관계  (0) 2016.04.11
정묘일주(丁卯) 이야기  (0) 2016.03.02
흑마 임오일주(壬午)  (0) 2016.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