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의 성향이 극대화 되는 일주입니다. 갑목의 뻗어나가려는 성질과 우람한 기상이 잘 드러나죠. 우람한 나무의 형상이며, 흔들리지 않는 우직함이 서려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고집을 넘어 지나친 아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뿌리를 강하게 내린 큰 나무이므로 갈대와 같이 흔들리는 것을 싫어하며 난관에 부딪히면 주도적으로 맞서 싸웁니다. 정면돌파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일주입니다. 또한 木의 기운이 강하니 仁이 강한 것과 같습니다. 대개 급하게 결정하지 않고 매사 신중한 편입니다. 이 태생은 물상의 모습과 같이 기본적으로 건강한 명입니다.

 

일지 인목 비견을 본 모습인데요, 큰 나무가 두개 뻗어나가는 형상입니다. 혹은 거목 한 그루가 뿌리를 강하게 내리고 거침없이 솟는 모습이죠. 일간 갑목은 일지 비견 인목에 근을 둘 수 있어 좋습니다. 인목 지장간을 보면 무토와 병화, 갑목이 있습니다. 각각 편재, 식신, 비견이죠. 친구 비견을 끼고 무토 편재의 명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기운은 병화 식신으로 이어집니다. 식신이니 전문성이죠. 한 우물만 지독하게 파는 성향이며, 결정한 것을 웬만하면 바꾸지 않습니다.

 

 

높이 솟아 타인 위에 있는 모습이니, 그 기상에 걸맞게 타인의 밑에 종속되어 일하는 것을 싫어하고, 자존감과 자존심 동시에 높으며 자립심, 독립심이 강합니다. 그러나 이는 본인만이 최고라는 생각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갑인태생과 언쟁을 벌일 때, 벽을 보고 얘기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타인의 진심어린 충고를 들을 필요가 있죠. 그러나 한번 친해지면 의리를 나눌만한 친구이며 의리가 변함없습니다. 인정이 많아 잘 도와주기도 할 것입니다.

<갑인일주 요약 http://limsul.tistory.com/111>

 

갑인_甲寅 강한 기운을 식상의 화 기운으로 뚫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상의 화 기운이 적절하게 들어오면, 이는 재성을 취할 수 있는 강한 파워를 낼 수 있습니다. 식상의 화 기운이 재성을 취하기 위한 고속도로가 되는 것이죠. 이 태생은 고란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 갑인일주는 자신의 강한 주체성으로 인하여 애인과 불화를 일으킬 소지가 다분하며, 이로 인하여 이성과 멀어지고 고독해지기 쉽습니다.

 

대개 이 태생은 특유의 고집을 바탕으로 한 활동력과 추진력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배움에 대한 욕구가 있는 편인데 초년에 공부에 관심이 없었다가도 말년들어 다시 책을 잡기도 합니다. 한번 본 이미지를 형상화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며 모방에 능합니다. 자신만의 특별한 규칙을 갖고 사는 사람이며 이 룰안에서만 행동합니다. 은근히 철학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자기 PR을 자연스럽게 하는 스타일로 강한 개성을 지녔습니다.

<갑인일주 연예인 사주풀이 http://limsul.tistory.com/254>

 

신의가 두텁고 신용이 좋으나 청백리 재상처럼 지나치게 꼿꼿하여 융통성이 부족합니다. 대장부의 단어와 어울리며 영리하고 교활한 여우과의 타입은 아닙니다. 밀어붙일 때에는 강하게 추진하나 지는 것을 싫어하여 쓸데없는 승부욕에 얽매이다보면 실패하기 십상입니다. 대개 타고난 정직함과 청렴함으로 인해 리더격으로 추대되는 경우가 있으나 내면의 고독감을 떨칠 수 없는 형상입니다. 이 태생의 강직한 성향은 한번의 큰 위기를 맞이하면 슬럼프가 오래 갈 수 있으며 급격하게 우울해지곤 합니다. 곧게 솟아있는 나무가 태풍이라는 큰 풍파에 맞서 싸우다가 결국 부러지는 것 처럼 말이죠.

 

'일주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해일주(丁亥) 사주심리  (0) 2016.06.03
신사일주(辛巳) 심리  (0) 2016.06.02
사주 갑오일주(甲午)  (0) 2016.05.30
사주 병인일주(丙寅)  (0) 2016.05.27
무진일주(戊辰) 사주심리  (0) 2016.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