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겁부족


경쟁관계의 발전이 없다. 공동체의 일원은 될지언정 지도자는 되지 못한다.


파트너쉽으로 일하는걸 싫어하고 독립적으로 일하기 좋아한다. 남에게 부탁하는걸 매우 싫어한다. 


조용한 걸 좋아하고 움직이기 싫어한다.  고독한걸 좋아해 사람들과 잘 화합하지 못하고 협동심과 리더쉽이 부족하다. 개인이 단체를 왕따시키는 경우


고독한 삶을 산다. 친구도 적고 의지할 곳 없이 스스로에게 의존해 살아야 한다. 


예능, 재능, 기술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다.  의사 등 남들이 주동적으로 찾아와서 도움을 요청하는 ?형태의 직업을 갖는 경우가 많다.


형제, 자매가 적다.


말이 적고 과묵하고 자신만 관심을 갖는다. 남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고 주동적으로 연락하는 경우가 별로 없다.


공장을 운영하거나 마켓팅을 하거나 대리점을 하는 것이 부적합하다.

 

 

비겁과다

자신감이 넘친다(자수성가, 독립성).


고집이 강하고 독선적이며 승부욕과 질투심이 강하다. 남의 말(인성)을 잘 안 듣고 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고집으로 망한다.


남에게 시비거는 걸 좋아하고 남의 구역을 침범하는 걸 좋아한다.


비계획적이고 행동적이며 속전속결, 밀어붙이기식으로 일을 저질러 놓고 본다. 


남의 돈을 끌어서라도 사업을 한다.  망해도 까짓것 벌어서 갚겠노라고 한다. 사채를 쓰면 실패수가 많다.


사기를 쉽게 당하고 돈은 들어오면 나가니 재산이 모이지 않는다. 동업을 하면 반드시 손해를 본다.


몸으로 돈을 버는 경우가 많다.


머리 쓰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고 충동적이고 성질이 더럽다.


탈재, 분재, 실물, 도난 등이 자주 발생한다.


모친에게 항시 잔질이 따른다.


위로는 부모를 꺽게되고 친구, 동료, 형제로 인한 금전적 손실이 있다. 아래로는 자손은 물론 수하의 덕도 없다.


친구가 많고 겉으로 보기에 사람 인연이 좋아 보이지만, 다 돈을 노리고 온 사람들이라 돈이 흩어지면 친구도 흩어진다.


본인은 건강하고 병이 적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아 남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여자의 경우 속임수 결혼을 당하기 쉽다.


여자의 경우 남의 남편 빼앗아 보기도 한다.


남자의 경우 처가 바람나거나 도망간다.

남녀 공히 이복형제가 있다.

남녀 공히 배우자와의 갈등이 따른다. 처복이 박하고 부친의 수명이 짧다.

 

'육친론, 신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인(正印)  (0) 2015.09.05
비견(比肩)  (0) 2015.09.05
재성의 부족과 과다  (0) 2015.09.04
관성의 부족과 과다  (0) 2015.09.04
식신 (食神)  (0) 2015.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