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뱀_정사일주


빛나는 불의 형상
예리한 눈빛

12운성 제왕지의 일주
정재, 상관성향의 간여지동
과숙운 辰土, 고신운 申金

공망 子/丑

 

붉은 뱀 丁巳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주위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풍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격은 급한 편이며 느린 것을 싫어하는 성정을 지녔습니다. 솔직하고 비밀이 없는 편이라 밝고 외향적이며 표출심리가 강합니다. 표현을 잘 하는 일주중에 하나이지요. 그러나 표현이 지나쳐 자주 욱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장간 사화를 살펴보면 무토(상관), 병화(겁재), 경금(정재) 입니다. 토생금(土生金)으로 무토가 경금을 생하여 정재성향이 두드러집니다. 겁재 하나 끼고 정재를 사용하는 일주이죠. 관살과 인성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항상 자신의 욕구를 취하려 하는 사고 구조를 가졌습니다.

 

또한 간여지동 일주인데 진정한 간여지동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며 타 지지에서 합이 되는글자를 보면 변하기 때문입니다. 음일간은 양간의 간여지동보다 융통성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정사(丁巳)일주는 정재일주의 성향과 비슷한 면모를 보입니다. 특히 유금을 보면 편재성의 성향이, 신금을 보면 정재성의 성향이 두드러지므로 우유부단한 성정이 드러납니다.

 

이 태생이 원국에서 상관을 보면 건록지에 해당하므로 하극상의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상황판단이 빠르며 윗사람에게도 바른 말을 잘 하게 됩니다. 호불호가 분명한 성정이 드러납니다. 만약 원국에서 재차 재성을 보게 되고 인성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면 의식주의 복은 물론이요 재성의 힘이 극대화 되므로 부자사주를 논할 수 있게 됩니다. 상관의 힘이 강성해지면 상관견관을 조심해야 합니다. 타 원국이나 대운에서 정관의 이동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붉은 뱀(丁巳)이 정재를 보면 정사입장에서 장생지에 해당하므로 재를 취하는 능력이 특히 뛰어나게 됩니다. 재성을 주로 쓰게 되는 사주가 되는데 대운이나 원국에서 금(金)기운의 이동을 살펴 보아야 합니다. 금기운을 만나게 되면 부귀,부자사주를 논할 수 있습니다.

 

화기가 중중한 이 일생이 원국에서 재차 화기를 보면 ADHD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강한 화기로 인한 단장관(斷腸關)으로 수술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행동이 부산스럽고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성격이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자 정사출생은 특히 고란살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독신으로 사는 편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대개 자존심이 강하고 남편을 이기려고 하기 때문에 일찍 이혼할 가능성이 높으며 고란살과 과숙살의 영향으로 부부관계가 적막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존심을 좀 누그러뜨려야 하며, 천라지망의 운을 만나게 되면 수성해야 합니다.

천성적으로 직장생활이 어울리지 않으며 독립적으로 할 수 있는 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 정사일생도 직장생활 보다는 자영업을 하는 등 바깥에서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사일주는 고란살과 과숙살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부부관계가 적막할 가능성이 높으며 외로운 일주 중에 하나입니다. 대개 기러기 아빠나 주말부부가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일면 솔직한 성격이므로 바람을 피우는 경우는 드뭅니다.

 

정사일생은 고집이 세고 타인의 충고를 잘 듣지 않는 사람이 많으며 목소리가 큰 편이고 자신의 주장이 강합니다. 마음은 반듯하고 기본예의를 지녔으나 날카로운 눈매에다 눈빛이 레이져를 뿜는 듯 강렬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감정이 지나치게 드러나는 편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이 일생은 다혈질이 많으며 주의력결핍행동장애(ADHD)를 가지고 있는 분이 좀 있습니다.

울리는 직업은 정재성향이 드러나는 직업(금융,금전거래,무역) 군, 경찰이나 군인, 특수기술&전자기술이 어울리며 연예인 직종도 괜찮습니다. 예술이나 패션디자인 쪽에 재능도 있습니다. 건강을 살펴보면 심장이나 정신질환, 호흡기 쪽의 질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곡각살이 있으므로 팔이나 다리를 조심해야 하며 안과질환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예인으로는 가수 개리(리쌍) 등이 정사일주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