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 사주

* 庚 己 癸
* 子 未 酉

 

 

지지에 자미원진이 있고, 미월에 경자일 출생입니다. 시간을 제외한 삼주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일간 경금인데, 경금의 힘이 자수로 빠져나가고 있고 이 자수는 월지 미토(未)와 원진의 관계에 있습니다. 월지 미토에서 투간한 기토의 힘이 강하므로, 정인격이라 봐도 무방하겠네요. 년주를 살펴보면 천간에 계수가 있는데 월주의 토 기운에 의해 눌려있는 형상이며, 년지 유금이 천간의 계수를 생해주고 있습니다. 금의 통근처가 될 수 있는 유금은 기미(己未)기둥에 막혀 있으며, 상관에 해당하는 계수만을 생해주고 있습니다. 월지가 미토 인수에 해당하기는 하나, 원래 미토는 경금을 잘 생해주는 관계가 아닙니다.

 

(심층내용) 정인의 기운이 도움이 될 수도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인은 사주 육친상 어머니에 해당하는 인자인데, 학창시절 어머니의 간섭으로 인해 친한 친구와 멀어졌을 수 있습니다. 어떤 친구랑 놀지 말라고 간섭하신 것이죠. 또한 친구와의 돈거래는 신중해야합니다. 인성의 기운이 강하여, 목표는 높으나 현실에 안주하는 성격이 되기 쉽습니다. 목표를 오히려 살짝 낮게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어느정도 목표를 달성하면 안주하지 않고 다른 분야로 재빨리 눈을 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또한 위 사주는 상관을 쓰는데, 정인 토기운에 의해 압박을 당하고 있습니다. 한번 휴식기에 들어가면 길게 쉴 것임을 암시합니다.

 

경금(庚)의 기운이 토의 기운에 눌려있습니다. (심층내용) 다행히도 경금은 신금처럼 매금이 되지는 않으나, 녹이 슬 수 있습니다. 물상론으로 경금은 도끼 무기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무기에 살짝 녹이 슨 격입니다. 그러나 토 기운이 정인에 해당하고 이러한 기운은 아이돌을 하기에는 오히려 더 좋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무뚝뚝한 경금이 정인의 토 기운을 보았고, 자수로 배출하는 형상이니 경금일간의 성격과는 살짝 다른 성격이 나옵니다. 태민 성격은 오히려 수다스러운 성격이며 심하면 방정떠는 일이 잦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금 기본적인 성향이 있으므로 진중할 때는 매우 진중하며 진짜 도와줘야 할 때 도와주는 의리파에 해당합니다. 우직하며 솔직한 성격이며, 잔꾀나 거짓말을 잘 하지 않습니다.

 

일지가 자수와 년지의 유금이 도화살에 해당합니다. 단순히 보면 도화살이 2개이며, 금수쌍청의 형상에 일지가 자수이니 분명 어딘가 모르게 특별한 매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매력을 발산하려는 노력을 굳이 하지 않아도 매력이 묻어 나오는 사람입니다. 또한 년지의 유금(酉)을 살펴보면, 역시 도화에 해당하며 위 사주에선 비겁에 해당하므로 친구나 동료를 의미합니다. 통변하면 같이 다니는 동료 역시 도화의 기운을 가지고 있으므로 매력이 넘치는 친구들을 둔 것입니다. 동료를 뜻하는 유금 위에 계수 상관이 있습니다. 주로 연예계 종사자들이 상관을 많이 사용하는데, 위 사주 역시 일지 상관 子水, 천간의 癸水 상관을 써먹는 사주입니다.

 

상관에 해당하는 자수가 월지 베이스와 원진의 작용을 일으키고 있으므로, 예민하고 천재성이 있으나 자신의 창작물이나 내뱉은 말 등이 본인의 근본적인 사고방식과 괴리감과 차이가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가령, 말을 툭 내뱉고도 원래 마음은 이게 아닌데 하며 후회하는 일이 잦을 것입니다. 또한 속마음은 예민하며 날카롭습니다. 무표정으로 있을 때는 주위에서 화나지 않았냐는 소리를 많이 들을 것입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승준 사주 풀이  (0) 2016.02.23
엑소 첸 사주풀이_경자일주(庚子)  (0) 2016.02.22
기축일주(己丑)_이세돌 사주풀이  (0) 2016.02.19
고아성 사주  (0) 2016.02.13
배우 오연서 사주풀이  (0) 2016.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