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乙 癸
* 酉 酉

 

시간을 모르는 관계로 삼주에 의한 해석입니다. 가볍게 풀어봅니다.

 

 

유월 금기가 강성한 달의 을유일주 태생입니다. 을목일간이 관살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으므로 신약한 사주입니다. 종살의 가능성도 있겠으나 월간의 계수 편인이 있고 시주를 모르는 관계로 종격이라 함부로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대운을 봐도 그렇구요. 을목이 앉은자리가 불편하니 알게모르게 노력을 굉장히 많이 하는 사람이며 타인에게 뒤쳐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乙酉는 을목 꽃이니 여리게 보여도 내면에 칼이 있는 것입니다. 유연하고 융통성있게 보여도 행동에 절도가 있습니다. 타인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항상 염두에 두고 있으며 냉철하고 칼같은 면이 있습니다. 노력하면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철저한 노력파입니다. 또한 노력하지 않고 한량처럼 사는 사람을 극도로 싫어하죠. 을목 특유의 끈질김으로 인하여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으나 내면의 스트레스를 잘 다스려야 할 것입니다. 년지의 사화는 유금과 일정부분 합하여 관의 금기운으로 화(化)했습니다.

 

강한 도화의 영향, 그리고 을목의 밝은 면으로 인해 인기를 끌 수 있는 구조를 타고 났습니다. 음의 기운이 강하여 어두운 면이 강하지만 乙과 癸의 영향으로 한편으로는 밝고 명랑한 면이 공존합니다. 양정원의 사주는 을유일주이며 확실한 신약사주인데 월간의 계수에 의지하고 있는 형상입니다. 계수가 용신이나 옆의 기토가 아군 계수를 극하고 있습니다. 십신상으로 보면 기토 재성이 인성 계수를 극하고 있으므로 재극인의 사주에 해당합니다. 친구들과 갑작스럽게 단절되는 경우가 있겠으며 지속성이 부족하여 쉽게 싫증을 느끼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관이 분명하지 않아 다른이의 의견을 잘 참고하며 어린아이같은 면이 있어 조급하고 다소 난폭한 기질이 있습니다.

 

월지가 편관(偏官)이므로 세상이 나를 억압하는 형국입니다. 조직생활에 능하고, 절제력이 강하며 극한의 인내심을 가집니다. 하지만 나를 압박하는 힘을 뚫고 무언가를 성취했을 때의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관의 힘이 강한데 어딘가에 소속되어 있을 때 안정감을 가질 것이며 자신의 직함, 지위, 명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위 사주는 형제가 있으면 형제가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머니에 해당하는 인성이 용신이기는 하나 편인에 해당하므로 같이 사는 것 보다는 독립생활을 하며 그리워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형제와 같이 있으면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 사주구성이 되겠습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현우 사주풀이  (0) 2016.05.18
황정음 사주풀이  (1) 2016.05.11
진세연 사주 간단한풀이  (0) 2016.05.09
이제훈 사주풀이  (0) 2016.05.08
개그맨 양세형 사주  (0) 2016.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