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서 도둑이 훔치는 물건은 나보다 강한 것, 나를 조종하는 것, 혹은 나를 감시하는 것, 방해물 등을 의미합니다. 도둑이 힘든 것을 훔쳐서 달아났으니 힘든 것이 사라진 것입니다. 이런 경우 도둑꿈은 길몽이죠. 감당하기 힘든 현재의 일을 도둑이 꿈속에서 대신 처리해 준 것입니다. 꿈속에서 나오는 도둑을 심부름꾼, 바지 등으로 생각하세요. 도둑이 물건을 훔쳤다면 내 힘든 일을 대신 처리해 준 것이며 꿈에서 액땜을 한 것입니다. 도둑이 꿈에 나왔다는 것은 꿈속상황이 어떤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도둑이 재물을 훔쳐야 길몽이고 도둑이 꿈속에서 나를 위협하거나 물건을 두고 우물쭈물 하고 있으면 흉몽입니다. 또한 도둑에게 위협을 당하거나 싸운다면 좋지 않습니다. 꿈속에서 도둑이 물건을 훔쳐줘야 길몽입니다.



꿈속에서 도둑을 잡았다면?

내 힘든 일을 대신 처리해주는 도둑을 잡은 셈인데, 오히려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내 심부름을 했던 도둑을 내가 잡으면서 자연스레 이득을 챙깁니다. 내 일을 대신 처리해 준 도둑을 도리어 내가 거두어들였으니 더 좋은 것으로 풀이합니다. 현실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겠죠. 현재 상황을 완전히 좋게 바꿀 수 있는 묘수를 두게 됩니다. 도둑을 추격하는 경우에도 좋은 꿈으로 해석합니다.


도둑이 나를 위협한다, 목을 조른다 등

이는 흉몽입니다. 도둑이 내 심부름을 하는 것이 아닌 경우입니다. 실제로 내 물건이 도난당할 위험이 있으니 간수를 잘 할 것을 요합니다.


도둑이 내 물건을 훔쳐간다

길몽이죠. 뜻밖의 횡재수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물건이 아닌 내 것이 도난당해도 길몽이라고 합니다. 재물운이 트입니다. 혹은 좋은 사람과 인연이 이어집니다.


도둑이 담벼락을 넘었다

좋은 인연과의 조우. 조력자나 배우자를 만나게 될 것을 뜻합니다.


도둑과 싸우다 본인이 죽었다

죽은 것은 길몽입니다. 근심거리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도둑 말고 죽은 것에 포커스를 맞추기 바랍니다.

<죽는 꿈 참조 http://limsul.tistory.com/502>


도둑이 담벼락을 뚫어버렸다

막힌 것이 뚫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골똘히 생각한 것의 결과를 얻게 되는 꿈이죠.


내가 도둑이 되어 담벼락을 넘었다

길몽입니다. 승진을 하게 되고 이익을 보며 행운을 얻게 됩니다.


도둑에게 재물 등 훔친 것 말고 다른뭔가를 받았다면?

흉몽입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일을 겪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보다 강한 것, 어쩔수 없는 것 등에 의해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혹은 스트레스에 시달릴 일이 생깁니다.


도둑이 내 재물을 모두 훔쳐갔다면?

이 역시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본인 물건을 가져간 경우에도 좋다고 합니다. 새로운 출발, 새시작을 하게 될 것을 뜻합니다. 현재 상황에 대한 좋은 변화를 암시합니다.


도둑을 보고 두려움에 떨었다

도둑이 물건을 훔치지 않고 나를 위협하는 것으로, 이는 흉몽에 해당합니다. 실제 심리상태가 불안하며, 두려운 일이 닥칠 수 있습니다. 해결하기 힘든 일을 맞게 됩니다. 그러나 만약 이 도둑을 죽였다면 반대로 길몽에 해당합니다. 근심과 걱정을 날리게 됩니다. 돈으로 도둑을 회유했다고 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꿈해몽  (0) 2016.11.21
사과꿈 해몽 - 태몽, 결실  (0) 2016.11.21
장례식꿈 - 새출발  (0) 2016.11.19
코끼리꿈해몽 - 부귀  (0) 2016.11.18
이사가는 꿈 해몽 - 해방  (0) 2016.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