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알려진대로 잉어꿈은 태몽과 관련이 깊습니다. 그러나 태몽이 아니라면 재물운을 뜻하는 대표적 꿈입니다. 잉어는 대체로 긍정적 꿈인데요. 물고기 꿈 중에서 단연 으뜸인 꿈입니다. 재물, 출세, 횡재수 등을 뜻하는 잉어꿈을 상황별로 분류해봤습니다. 참고로 물고기꿈은 전반적으로 금전운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잉어꿈은 태몽과 연관이 있는 것이구요. 보통잉어가 아닌 비단잉어라면 더 좋습니다. 잉어를 바라보거나 내 의지로 방생한다든지, 판다든지 하면 좋은 것이고 내 의지와는 다르게 사라지거나 달아나거나 한다면 좋지 않습니다.



<긍정적>

잉어가 물위로 뛰는 꿈

순조로운 진행을 암시하는 꿈, 지위상승과 관련이 있다


물속에서 잉어가 헤엄치고 있다

잉어가 온전하다면 역시 매사 순조로울 것을 의미합니다. 횡재수를 기대해봐도 될 것 같네요.


붕어인줄 알았는데 잉어였다

부자가 될 꿈이라고 합니다. 과거를 청산하고 밝은 미래가 도래합니다.


잉어를 먹었다

취업, 승진, 합격, 사업운, 횡재수 등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입시를 앞두고 이런 꿈을 꾸면 좋습니다.


잉어를 잡았다, 낚는다

태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식이 훗날 명성을 떨치게 됩니다. 머리좋은 자식을 낳게 됩니다. 태몽이 아니라면 횡재수를 의미하는데 기막힌 아이디어가 재물로 이어집니다. 불현듯 좋은 사업아이템이 떠오릅니다.


물속에서 잉어가 모습을 드러냈다, 안개속에서 잉어가 점점 그 모습을 드러낸다

세상을 밝힐 인재를 잉태한 것입니다.


화장실 욕조에서 잉어를 보았다

재물운 상승의 꿈입니다. 혹은 집안에 경사날 일이 생깁니다.


본인이, 혹은 내 자식이 잉어로 변했다

길몽입니다. 만인에게 내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잡은 잉어를 방생했다

방생했다고 하여 놓친 것이 아닙니다. 온전히 자연으로 돌려보냈으므로 선행을 한 것이 됩니다. 길몽이죠. 현재 일이 술술 풀릴 것을 의미하며, 시험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내 의지로 방생한 것이 아니라 잉어가 사라졌다면 좋지 않습니다. 사업의 부진을 의미합니다.


잉어가 내 집안에서 노닐고 있다

훌륭한 아이를 임신한 것입니다. 대개 태몽이죠. 잉어꿈은 대체로 아들이나 여러마리의 잉어라면 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부정적>

잉어를 잡으려 했지만, 다른 물고기만 잡힌다

이별수, 분리 등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좋지 않아요.


잉어를 죽이는 꿈

길몽의 상징인 잉어를 죽이는 것이니 좋지 않은 꿈입니다. 내 재물이 빠져나갈 것을 암시합니다. 돈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입니다.


죽은 잉어를 보았다

임산부의 경우 이런꿈을 꾸면 안됩니다. 유산의 위험이 있습니다.


잉어가 헤엄치다가 사라졌다

태몽이라면 다소 좋지 않은 꿈입니다. 아이가 뱃속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임산부의 건강 관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