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에 관한 꿈을 풀어봅니다. 꿈에서의 수술은 변화, 평가, 책임져야 할 일을 의미합니다. 평가를 받는 일이 생기는데 길몽이라면 좋은 평가를 받고 운세가 트이겠죠. 만약 내가 수술을 받는다면 단체나 조직 등의 평가를 받게 되는 것이고 드물게 본인이 수술하는 꿈을 꾸었다면 고심 끝에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을 의미합니다.



머리수술

책임질 일이 생길 것을 뜻합니다. 신중한 선택을 위해 이것저것 비교하고 평가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본인이 어떤 평가를 받는 위치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수술 경과가 좋았다면 좋은 평가 혹은 고심 끝에 훌륭한 선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얼굴수술

얼굴 역시 평판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타인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한 것이 얼굴꿈인데 얼굴에 손을 댔으니 평가가 나빠질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상부기관이나 권력기관으로부터의 안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상사에게 시달릴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가슴수술

몸의 중심부인 가슴을 수술받는다는 것은 조직중간라인의 평가를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혹은 불시에 중간점검 받을 것을 의미합니다.


성형수술

시궁창 같은 현실을 대변합니다. 어떤 것에 대한 암시가 아닌 지금을 벗어나고 싶은 심리가 반영된 것입니다. 새출발 하고 싶은 욕망에서 비롯된 것이죠. 중대한 발표를 앞두고 있거나 당일날 면접보는 사람들이 이러한 꿈을 많이 꾼다고 합니다. 너무 긴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코수술, 의사가 아닌 간호사에게 시술을 받는다

방해꾼, 협잡꾼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낯선 사람을 경계하십시오.


수술자국을 보았다, 흉터를 봤다

집안에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좋지 않은 꿈입니다



의사가 나를 칼로 수술했다, 이것을 전지적 시점에서 보았다

면접을 앞두고 있거나 심사를 앞두고 있는 사람에게 자주 보이는 꿈입니다. 즉 어떤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의사가 수술하다가 중단했다

실제로 어떤 일의 중단을 의미합니다. 또한 건강관리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수술받다 죽었다

죽는 꿈 나왔습니다. 현실에서는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지만 꿈에서의 죽음은 좋은 암시입니다. 수술은 변화, 평가 등을 의미하므로 그런 쪽으로 좋게 나타나게 됩니다. 상견례를 마치고 결혼에 골인한다든지, 계약체결이 좋게 된다든지, 좋은 평가를 받아 원하는 높은 가격에 거래가 성사된다든지 등입니다. 그동안 해왔던 업적을 제대로 평가받게 됩니다. 대개 집 매매, 사업, 혼인 등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수술받는데 고통이 느껴진다

이는 길몽입니다. 인정받게 됩니다. 뜻하지 않게 지인들에게 감동을 줄 일이 생깁니다.


수술받는데 고통이 없다

순조롭게 일이 풀릴 것. 본인이 완벽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자주 보이는 꿈.


수술받은 후 펄쩍 뛰었다

수술이 잘 된거겠죠. 현실에서도 일이 술술 풀릴 것을 암시합니다. 수술의 결과가 좋은 만큼 현실에서도 그간 해왔던 일에 대한 매듭을 잘 지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