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과 일간&비겁의 생조 관계


정인 생 일간 (正印 生 日干)

정인이 일간을 생하는 것은 좋은 부모를 만나 사랑과 안정을 많이 받는 것이다. 일간은 안정되고 평화로운 마음을 가지며 세상을 아름답게 보려한다. 성격이 온화하고 착하며 만족감이 깔려있다. 부모로부터 사랑과 재산을 물려받으며 자신 명의 부동산 소유권도 가질 수 있다. 일간을 평화롭게 살게 하는 최고의 신이 정인이다. 다만 평화에 익숙하여 험난한 상황이 오면 스스로 해결 못하고 부모에게 의존하는 나약함을 가지니 평생 부모 그늘 속에 살기도 한다. 도전과 모험을 싫어하니 현실에 안주하고, 한가한 시간에는 책이나 영화 등을 보며 조용히 지낸다. 남자는 부인에게서도 모성을 기대하니 처가 엄마역할도 하고 박력이 없으므로 공처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지식을 통한 능력개발에 뜻이 있으니 사회에서 공인된 안정된 직장을 선호하는데 경쟁이 심한 세계에는 안 맞으니 공무원이나 교육자가 많다. 만약 안정된 관으로 진입을 못하면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부동산을 활용하는 임대업을 하거나 PC방이나 고시원, 문구점, 서점 등 노동이나 영업을 필요로 하지 않는 업종을 하며, 정인이 태왕하면 결국 부인을 부려먹는다. 정인이 일간을 생하면 받을 복이 가장 많고 본인은 가장 평화롭게 살며 주변을 불편하게 한다.


정인 생 비겁 (正印 生 比劫)

정인이 일간 생하지 않고 비겁을 생하면 부모가 나를 돌보지 않고 다른 형제만 위해주는 것이니 소외되는 것이다. 부모가 재산이 많아도 다른 형제에게 주며 나를 건너뛰어서 내 자식에게 넘어 가기도 한다. 사랑에 대한 기대가 높았으므로 실망도 크다. 부모가 이복형제를 두기도 하고, 내게는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라고 종용한다. ​마음속에 항상 사랑받기를 그리워하니 이성을 만나면 작은 것에 감동하여 판단력이 흐려진다. 나를 사랑해줄 배우자를 고르지 않으니 부모에게서 못 받은 사랑을 대신 채워주지도 못한다. 학업에 뜻이 있어서 항상 책을 손에서 놓지 않으나 시험 보면 공부한 것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는다. 취업을 해도 항상 실력경쟁에서 밀리니 현실에 대한 만족감이 적어져서 자기만의 세계로 빠지는 수가 많다. 어려서는 연예인의 광팬이 되기도 하고, 애완동물이나 음악에 몰입하거나 수집품에 집착하기도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2가지중 한가지라도 되어야 한다. 

1) 관성으로 비겁을 극하거나, 2) 재성으로 비겁의 인성을 극하거나 해야 한다.

1) 관성을 쓰면 이혼한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고, 2) 재성을 쓰면 유부남을 이혼시키고 결혼하는 것이다.


'육친론, 신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성의 부족과 과다  (0) 2015.09.04
식신 (食神)  (0) 2015.09.01
겁재 (劫財)  (0) 2015.08.31
비견 (比肩)  (0) 2015.08.31
편재 (偏財)  (0) 2015.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