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력이 으뜸이 되는 별 괴강-魁剛

별자리 중 우두머리 괴강성. 우두머리 별자리에 해당하는 날에 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하늘에 괴강성이라는 북두칠성의 우두머리 별자리를 칭합니다.

일주의 작용력이 가장 크며 그다음은 월주,시주,년주 순입니다. 어느 곳에 있어도 작용력이 있습니다. 뭇 사람들을 제압하는 강한 성격의 소유자이나 크게 흥하거나 크게 망하는 양극단의 작용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경진, 경술, 임진, 임술 만을 말하였으나 현대에 와서는 무진, 무술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진, 무술은 준괴강이라 칭합니다.

 

 

괴강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람을 굴종시키는 강렬한 성격을 지녔으며 결단력이 뛰어나고 총명합니다.
㉡ 글과 문장에도 능합니다. 철저한 이론주의자 입니다.

㉢ 특히 일주가 괴강에 해당하는 사람은 정직하고 강직하며 청렴결백합니다.

㉣ 이론에 능하여 학문을 공부할 때에도 이론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살벌하고 사나운 성격 때문에 시비나 다툼에 자주 휘말리게 됩니다.

㉥ 인생에 굴곡이나 역경이 많을 수 있으나 이를 돌파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오히려 역경을 딛고 매우 크게 성공합니다.

㉦ 남의 간섭과 통제를 매우 싫어하고 독립적입니다.

㉧ 한번 자신이 결정한 것은 웬만해선 바꾸지 않으며 의견조율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자신의 주장을 남에게 관철시키려고 하므로 의견대립이 잦을 수 밖에 없습니다.

㉨ 강직하고 결백하며 순수합니다.

㉩ 본인위주의 사고방식을 지녔습니다.

㉪ 특히 토론을 즐겨하고 말의 논리로 상대방을 제압하려는 특성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잘 듣지 않고 거의 자기주장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괴강살 직업>

괴강이 중중하면 의사나 간호사 등의 사람의 생명을 좌우하는 직업, 경찰이나 군인, 검사, 수사관 등의 생살여탈직, 강한 승부욕을 요구하는 운동선수 등이 직업적으로 잘 맞을 수 있고 괴강의 악한 작용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배욕과 권력욕이 강해 남 위에 군림하려고 하니 상격의 경우 소통에만 신경쓴다면 충분히 리더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여자사주에서의 괴강살>

여자의 사주에 괴강이 있으면 미모가 뛰어나고 용색이 아름다우나 자기주장만 하고 성격이 강하여 남편을 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괴강살이 여자사주에 있으면 남편이 무책임하거나 무능할 수 있으며 부부간의 대립과 불화수가 있습니다. 독선적인 남편을 만날 가능성이 높으며 결혼 초에 고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명 본인이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여 사회적 지위가 높으며 오히려 가족을 책임지기도 합니다. 용모가 단정하고 미인이며 오히려 사회 활동을 활발히 해야 흉한 부분이 억제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자에게 있어 괴강살은 너무나 강한 성격을 드러내므로 남편에게 좋지 않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일간이 신강한데 괴강을 끼고 있으면 남편이 검사, 경찰, 교도관, 운동선수 등으로 출세할 것이며 사회활동을 굉장히 활발히 합니다. 그러나 신약사주에 괴강이 많으면 남편을 극하고 무능한 사람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괴강끼리의 형충을 맞게 되면 남편복이 더욱 떨어집니다.

 

<천라지망살>

추가로 천라지망에 대해 설명하면 지지에 진,술,사,해 가 있으면 천라지망살이라 칭합니다. 그러나 현대에 와서 천라지망의 작용은 그리 크지 않으며 좋게 작용할 때도 많습니다. 시비나 관재, 구설수에 오르는 살이며, 대범하고 의협심이 있으나 사주 파격의 경우 범법자가 되기도 합니다. 경술 경진 임진 임술 무술 무진이며 특히 진과 술의 지지를 칭합니다. 진은 천강성, 술은 하괴성이 되며 달리 표현하면 진은 지망, 술은천라 라고 합니다.

 

.

 

<마무리>

역경과 잘 어울리는 신살입니다. 역경을 딛고 일어나 성공하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견됩니다. 괴강은 신강사주가 될 것을 요합니다. 모진 수모 끝에 성공하는 타입으로 크게 흥하지만 권좌에서 쉽게 물러나는 운명이기도 합니다. 괴강살은 강한 기운을 드러내기에 남자사주에 괴강살이 있으면 권위, 권세가 높고 위엄이 따르는 사회적 직위를 가집니다. 엄격, 총명, 극부극처, 극귀극빈의 양극단, 일처리가 과감한 특성이 있으며 승부욕이 매우 강해 지고는 못사는 사람들입니다. 오히려 타인과의 경쟁을 즐기고 제압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강직하고 통솔력이 있어 장군, 인물, 열사, 크게 성공한 사람 등의 명식에서 자주 발견되는 신살이므로 괴강살이 있다고 하여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