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경 사주풀이

* 戊 乙 戊

* 辰 丑 辰


겨울의 무진일주로 토가 많습니다.

(참고:무진일주 자세한설명-http://limsul.tistory.com/203)

삼주만으로 간단하게 풀어보겠습니다괴강이 중중하며, 흔들리지 않는 주관을 가진 것이 큰 장점입니다. 남들 의견에 잘 동조하지 않으며 쉽게 움직이지는 않지만 한번 행동을 시작하면 추진력이 굉장합니다. 월간의 을목이 주변의 토 기운에 의해 둘러쌓인 모습으로 을목이 외롭게 버티는 모습입니다.



드러난 글자만 보면 토의 기운이 많아 비겁과다의 단순한 사주로 보기 쉬우나, 진토와 축토의 지장간까지 살펴보면 다소 복잡한 사주입니다. 진토와 축토의 지장간을 따져보면 계수와 신금이 암장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계수 재성이 드러난 토 글자끼리의 충이나 형이 없는 형태로 숨어있으므로 돈이 떨어질 일은 없겠으며 돈을 잘 쓰지도 않습니다. 고집이 세고 승부욕이 강하며 그 누구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입니다. 원래 무진은 홍염에 해당하나 위의 사주는 홍염의 역할이 크진 않아 보입니다. 토의 비겁이 이렇게 강하면, 남들의 인기를 얻는 것 보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관심이 더 많기 때문에 인기가 있든 없든 자신있게 본인의 삶을 살기 때문입니다. 위 사주는 성격상 군인이나 운동선수 등의 직업이 더 어울립니다. 을목은 월지가 아닌 진토에 약간의 근을 두고 있어 힘이 미약합니다. 자수성가를 해도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운세의 흐름도 목운을 지나 화운으로 가고 있는데 역시 본인의 힘을 강하게 해주는 운로를 타고났습니다. 배우 이이경 사주는 남자다우며, 묵직하고 진중한 사주입니다.


을목의 강한 근이 오는 운에 다른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토의 기운이 이렇게 강하면, 직접적인 극을 하는 것보다는 금의 기운으로 설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일간 세력을 식상의 금기운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우 여진구 사주 요론  (0) 2016.03.04
양세찬 사주  (0) 2016.03.03
전효성 사주풀이  (0) 2016.03.02
하니 사주 해석_EXID  (0) 2016.03.02
묘족 차오루 사주풀이_ 피에스타  (0) 2016.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