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하니 사주풀이

* 丁 甲 壬

* 丑 辰 申


진월 늦봄에 태어난 정축일주입니다. 월지가 진토(辰)에 일지가 축토(丑)로 식신과 상관을 지지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참고:정축일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 http://limsul.tistory.com/217)


천간의 힘을 살펴보면 갑목은 나름대로 진토에 근을 두고 있어 힘을 발휘할수 있으며 임수는 말할것도 없이 년지신금에 의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삼주만 봐도 격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충이나 형살 등이 없으며, 년지 신금에서 출발한 생의 흐름이 좋습니다. 신금->임수->갑목->정화 순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이런 생의 흐름은 최종적으로 지지의 진토나 축토 등의 식상으로 배출되며 이어지는 모습이므로, 식상을 주로 쓰는 사주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의 특징이 잘 나타나고 그 영향으로 살이 잘 붙는 체질일 것이며 글래머 타입입니다. 특별히 모난 곳 없이 유연한 사람일 것이나, 정축 백호의 기운으로 인하여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끈질김, 승부욕 등이 돋보일 것입니다.



년주로 어느정도 초년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년주를 살펴보면 임신(壬申)인데 정관과 정재가 나란히 기둥을 이루고 있는 모습으로 재생관이 이루어지는 사주입니다. 즐거움을 관장하는 재성이 올바르게 임수관성을 생조해주고 있는 흐름이므로, 놀땐 놀고 일할때는 열심히 일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년주에서 재생관의 격이 갖추어졌고, 월간의 정인 갑목이 나란히 붙어있으므로 위의 사주는 재관인을 모두 거느린 사주로 공부에도 두각을 나타내며 총명한 머리를 가졌습니다. 게다가 재관인은 일간과 가깝게 붙어있고 모두 생의 흐름으로 이어져 본인에게 연결되고 있으므로 상당한 격이 있는 사주 입니다. 정화의 영향으로 기본적으로 소심한 듯하나 밝고 예의가 바르며 분위기를 잘 맞춰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운이 축토나 진토의 식신으로 배출되는 형상이기에 하니 사주는 언변이 좋고, 말에 재치가 있으며 조리있게 말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천간의 임수(壬)를 살펴보면 역시 장생지 신금의 지원을 강하게 받고 있으며 월지도 진토이기에 임수입장에서 보면 계절의 운도 나름 타고났습니다. 그러므로 壬이 사주에서 쓰임새가 좋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임수는 정화에게 있어 정관에 해당합니다. 정관성도 잘 드러나는 사주이므로 크게 엇나가는 일은 하지 않으며 바른 생활의 가치관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정축 붉은 소의 물상을 봐서 열정적으로 끈기있게 일하는 모습이 연상됩니다. 또한 정축은 백호이니, 추진력이 상당한 편이며 결정을 내리면 이룰때까지 끈기있게 매달리는 모습이 있습니다. 또한 진토에 근을 두고 있는 갑목은 인성 어머니에 해당하는데 어머니에 의지할 수 있는 사주이며, 어머니의 지원을 강하게 받습니다. 신약할 수 있는 사주에 갑목의 인성이 있어 매우 좋습니다.


사주에 벽갑인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정화와 갑목, 경금이 나란히 투출하면, 경금으로 갑목을 다듬어 정화의 힘으로 끌어서 쓴다는 말인데, 경금 또한 무기로 쓸 수 있습니다. 정화 입장에서 보면 경금도끼로 만들어진 갑목 땔감(경금이 갑목을 쳐서 땔감을 만들어냄)이 정화 불을 강하게 만들어 주므로 좋으며, 경금 입장에서 보면 갑목을 치면서 날을 갈고 정화 불의 기운에 의해 제련되는 형상이으로 경금에 해당하는 것의 쓰임새가 좋을 것입니다. 위 사주는 정화와 갑목이 적당한 힘을 갖추고 있는데, 庚의 운을 만나면 경금의 덕을 톡톡히 볼 것입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이경 사주 요론  (0) 2016.03.03
전효성 사주풀이  (0) 2016.03.02
묘족 차오루 사주풀이_ 피에스타  (0) 2016.02.24
유승준 사주 풀이  (0) 2016.02.23
엑소 첸 사주풀이_경자일주(庚子)  (0) 2016.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