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전효성 사주

* 丙 甲 己

* 午 戌 巳


가을태생이기는 하나 겨울로 넘어가기 위해 화의 기운을 보관하고 있는 술월의 병오일주 태생입니다. 화의 고지인 술토가 오화와 반합을 이루어 화국을 형성하고 년지 역시 사화로 불의 기운이라 지지가 거의 불바다입니다. 단연 신강사주이며, 술토에서 투출한 것이 없으므로 월지 그대로 식신격이라 해도 무방합니다.


( 참고:병오일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 http://limsul.tistory.com/73 )


본인의 주체성이나 고집 승부욕 등이 상당하나, 불의 기운으로 이루어져 있어 답답한 느낌이 없으며 고집이 강해도 유연합니다. 또한 병오는 간여지동에 해당하니 그러한 성정은 더욱 가중됩니다. 경솔한 행동을 보일 수 있으며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원래 간여지동은 고집이 세고 간섭받기를 매우 싫어하며 승부욕이 엄청나지만, 오행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화의 간여지동은 겉으로 보면 상냥하고 친절하지만 내심 버럭, 욱기질이 있고 다혈질적인 성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오행의 간여지동과는 다르게 답답한 느낌은 거의 않습니다. 소위 말해 쓸데없이 고집을 부리거나 배배 꼬인 성격은 아니라는 겁니다. 인정할 때는 인정하며 화끈한 면이 있습니다.



불의 기운이 강해 화려하기 까지 합니다. 화는 발산하는 성질이니, 움츠러들지 않고 발산하는 느낌이 강하며 금방 달아올랐다가 금방 식기도 합니다. 어느 무리에 있어도 돋보이는 모습이며 게다가 일지가 오화 도화살을 끼고 있으니 더 그렇습니다. 오화 도화는 술토 식신과 합을 이루고 있으므로 사교성의 대표 신살인 도화가 말빨을 상징하는 식신과 같이 있어 언변으로 친구를 끌어모으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또한 상관에 해당하는 기토가 천간에 떠 있고 이는 술토의 환경(월지)에서 적당한 파워를 내고 있으므로, 언변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언변을 너무 믿어서는 안되며, 거침없는 언행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월지와 년지가 사술원진을 일으키고 있는데 비견 사화가 식신 술토와 원진의 작용을 일으키고 있으니, 초년시절 말실수로 인하여 괜시리 친구와 멀어졌던 경험이 남들보다 많을 것입니다.


남들보다 열정이 넘치며, 끝장보고 싶어하며 빨리 결과를 내고 싶어합니다. 매우 솔직하고 사석에서의 거침없는 언행으로 주위의 오해를 살 수 있으나 내면은 예의바르고 착한 성정을 지녔습니다. 밀어붙히는 성정으로 인하여 추진력이 강하고 독불장군 스타일이니 남들보다 성과를 빨리 낼 수도 있지만 운세가 좋지 않을 때에는 크게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친 성격이며 화의 기운이 강하고 갑목 편인까지 가세하니, 외골수에 특이한 취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명인 사주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세찬 사주  (0) 2016.03.03
이이경 사주 요론  (0) 2016.03.03
하니 사주 해석_EXID  (0) 2016.03.02
묘족 차오루 사주풀이_ 피에스타  (0) 2016.02.24
유승준 사주 풀이  (0) 2016.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