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살(白虎殺)

甲辰/乙未/丙戌/丁丑/戊辰/壬戌/癸丑

크게 망하거나 크게 성공하는 특징이 있고 망했다고 생각했던 사람이 의외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벌과는 다르게 오히려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많습니다. 수양해야 하며 욱하는 마음을 줄이고 평정심을 항시 유지해야 복이 찾아옵니다. 다소 과격하고 맺고 끊는 호불호가 분명합니다. 목표가 설정되면 추진력이 굉장하나 조급증을 다스려야 합니다. 자존심이 강하고 참을성이 부족하고 감정이 바로바로 표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갑진, 을미는 재성백호이며 임술,계축은 관성백호이고 병술,정축은 식상백호이며 무진은 비겁의 백호에 해당합니다.

연주백호-조상 대에 굴곡이 있는 일이 많았다
월주백호-부모나 형제간의 왕래가 부족함, 연락이 끊김
일주백호-바쁜데 남 좋으라고 일하는 경우가 많고 오히려 자신에게는 득이 되는 일이 별로 없다, 가정에 불화가 잦고 평탄치 않다, 사고수 조심

시주백호-자식의 능력이 부족할 수 있으며 말년에 고독해진다.

 

비겁백호(무진)-형제간의 불화수가 예상됨, 부모의 유산을 날려먹을수 있다.
식상백호(병술,정축)-체력이 쉽게 고갈되는 특징. 여자라면 산액이 부족할 수 있다.

백호살 자세한 설명은 다음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limsul.tistory.com/227>

 


양인살(羊刃殺)
보통 양간인 갑목, 병화, 무토, 경금, 임수가 왕지의 지지 자오묘유의 제왕지에 임했을 때 양인의 기운이 있다고 합니다. 기상이 원대하고 큰 꿈에 맞게 목표의식이 분명하여 길한 작용을 할 경우 성공의 요인이 됩니다. 하지만 성격이 너무 강한 것이 문제가 될 수 있고 외골수, 아집, 고집 등으로 인해 타인과 다툼이 잦습니다. 보통 리더십이 있고 타인을 이끌어가려고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능력이 좋아 타인을 이끌만하면 리더로써 크게 성공하나 능력이 안되는데 타인을 이끌려고만 하여 불화수가 생기는 것입니다. 자신의 분수를 알아야겠죠.

 

 

성정이 강한 편인데, 심한 경우 난폭할 수 있고 다른사람과의 타협이 어렵습니다. 흉폭하게 작용하는 경우 양을 잡는 칼에 비유하며 길한 작용을 할 때에는 빛나는 칼에 비유합니다. 칼을 든 군인이나 장수와도 같습니다. 양인은 대체적으로 신약사주에서 길신이 되면 좋은 경우가 많으며 신강한 사주에서의 양인은 오히려 흉한 작용이 많습니다. 이 때, 생살여탈직이나 칼을 다루는 직업인 의사, 도살, 정육점, 간호사 등의 직업이나 군인 경찰 수사관 등의 강한 직업과 인연하면 흉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검찰, 정치인, 세무, 운동선수 등의 직업이 좋습니다.

 

일간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양인 卯 辰 午 未 午 未 酉 戌 子 丑

 

양인 중에는 임자양인, 병오양인이 유명합니다.
임자양인은 승부욕이 강하고, 자신이 주도권을 쥐어야 직성이 풀립니다. 유유자적 조용해 보이다가도 목표가 설정되면 폭발적인 추진력을 보입니다.
병오양인은 다혈질이고 자존심의 화신입니다. 역시 자신이 주도권을 가져야 직성이 풀리며 다소 튀는 행동을 할 때가 있습니다. 하극상의 기질이 있으며 부당한 상황에서 참지않고 바른말을 합니다.

 

연주에 양인-조상 대에 은혜를 배신하는 일이 있었을 것
월주에 양인-부모나 형제간의 사이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일주에 양인-부부해로, 화합이 어렵습니다.
시주에 양인-말년에 강한 고집으로 인하여 송사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남자사주에 양인의 기운이 강하면 성격이 거칠며 성욕을 주체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여자사주에 양인이 강하면 남편과 해로가 어려우며 대체적으로 뻔뻔한 타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