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각살 설명합니다. 곡각의 글자를 먼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을(乙),기(己),축(丑),사(巳) 입니다. 모양새가 굽어있거나 꺾여있죠. 그러한 글자들을 말합니다. 굽을 곡(曲), 다리 각(脚)입니다.


사주원국(특히 격이 혼탁하고 조후가 맞지 않는 원국)에서 드러난 곡각의 글자가 크게 위축되어 있고 대세운에서 재차 손상된다면 관절염, 골절 등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국 내에서 을목이 신금 등에 의해 강한 극을 받고 있다면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만약 乙일간이라면 을에 해당하는 신경성 질환에 특히 취약할 수 있겠습니다. 신경성 질환, 소아마비, 중풍 등.


팔다리, 수족 등을 조심해야 하며 심하면 수술, 절단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을묘, 을사, 을미, 을축, 을유, 을해, 정사, 기묘, 기사, 기미, 기축, 기유, 기해, 신사, 계사일주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중 을축, 을유, 기사, 기축일주는 다소 가능성이 높습니다. 곡각살을 가진 일주라고 해서 모두가 팔다리 절단 이런 것이 아닙니다. 원국에서 특히 위축되고 극을 당한 상태이거나 대세운에서 이를 부추길 때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죠. 사고수 이런것들은 특히 조후가 맞지 않거나 격이 어지럽고 탁한 경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곡각살이 현침의 글자와 만난다면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여기에 백호살 등 살성이 더해지면 더욱 확률이 높습니다. 신경, 근육통, 디스크, 탈골 등이 염려됩니다.


주기적인 운동이 필요하나 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하겠습니다.

곡각살은 신살로써 간단히 소개하는 것일 뿐 크게 의미를 두진 마시기 바랍니다.